최태원 '행복 경영' 의지 담긴 SK그룹 봉사단, 출범 20주년 맞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최태원 회장의 뜻이 담긴 'SK그룹 자원봉사단'이 출범 20주년을 맞았다.
SK이노베이션은 계열사들과 지난 22일 서울 종로구 SK서린빌딩에서 'SK그룹 자원봉사단' 출범 20주년 기념식을 열었다고 24일 밝혔다.
앞서 SK그룹은 지난 2004년 7월 22일 봉사활동이 기업문화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SK이노베이션 등 각 계열사가 참여하는 자원봉사단을 출범시켰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출범 20주년 기념식 열고 행복 상자 제작·헌혈 봉사활동
[더팩트ㅣ이성락 기자] 최태원 회장의 뜻이 담긴 'SK그룹 자원봉사단'이 출범 20주년을 맞았다.
SK이노베이션은 계열사들과 지난 22일 서울 종로구 SK서린빌딩에서 'SK그룹 자원봉사단' 출범 20주년 기념식을 열었다고 24일 밝혔다.
앞서 SK그룹은 지난 2004년 7월 22일 봉사활동이 기업문화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SK이노베이션 등 각 계열사가 참여하는 자원봉사단을 출범시켰다. 기업의 목적을 이윤 극대화가 아닌 행복 극대화로 규정하는 등 'New SK'를 선언한 최 회장의 의지가 반영된 것이다.
최 회장은 당시 자원봉사단 출범식에서 "따뜻하고 행복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기업이 나서야 할 때"라며 "이는 임직원 한 사람 한 사람의 땀과 노력이 깃든 봉사활동을 통해 이뤄져야 한다"고 말했다.
이후 SK이노베이션 계열 임직원들은 소외계층 사회안전망 구축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벌이는 등 지난 20여년간 꾸준히 봉사활동을 펼쳐왔다.
이날 기념식에서는 결식 우려 아동들에게 전달할 생활 지원 '행복 드림 상자' 1000여개를 제작했다. 김원기 SK엔무브 사장과 SK이노베이션 본사 구성원 100여명이 참여해 간편식, 간식, 비타민, 학용품 문구 세트 등 사회적기업 생산 제품이 담긴 상자를 만들었다.
'생명 나눔 헌혈 캠페인'도 진행됐다. 헌혈 봉사는 사전 문진을 완료한 오종훈 SK에너지 사장, 나경수 SK지오센트릭 사장 등 경영진과 구성원 82명이 참여했다.
SK이노베이션 계열은 올해 상반기 복지 사각지대 이웃들의 사회안전망 구축 등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을 꾸준히 벌였다. 총 6500여명의 임직원이 2만3000여시간의 봉사활동을 벌인 것으로 집계됐다.
이 밖에도 SK이노베이션은 구성원 급여 1%로 조성한 '1% 행복나눔기금'을 미래 세대 자립을 위한 활동에 활용하고 있다.
박상규 SK이노베이션 사장은 "앞으로도 지역사회와의 상생 및 동행, 사회문제 해결 등을 위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해 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rocky@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與 당권 잡은 한동훈, '채상병 특검법' 리더십 시험대
- 세탁기 뚜껑에 비친 성폭행 현장…검사가 찾아냈다
- 野, 이진숙 '방송장악 청부업자' 규정…송곳 검증 나선다
- 與 수장으로 돌아온 韓, 尹과 '불안한 동거'…뇌관 곳곳에
- ‘구속 사퇴’ 이중근 부영 회장, 노인회장 명예회복 나서나
- 예상보다 저조한 권리당원 득표율…김두관 뒷심 발휘할까
- '자기 무고교사 혐의' 주수도 집행유예 확정
- 이게 'K-마라 맛'?…클리셰 범벅된 '화인가 스캔들'[TF초점]
- [한일 콘텐츠 협업③] "합작하며 시장 개척"…'미스터트롯' 日 진출의 의미
- '더팩트 뮤직 어워즈', ITZY‧에스파‧뉴진스‧투어스 등 출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