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대 여교수회, 천마아너스 인증패 수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영남대는 지난 22일 영남대 여교수회를 '천마아너스(Chunma Honors)'회원으로 선정하고 인증패를 수여했다.
한편 영남대는 1억원 이상 발전기금을 기탁한 개인 및 기관(단체) 중 대학 발전에 크게 기여하고 사회적 인지도와 영향력이 큰 기부자를 선정해 '천마아너스'회원 자격을 부여하고 있다.
영남대는 천마아너스 회원에게 인증패를 수여하고 주요 대학 행사에 외빈으로 초청하는 등 기부자 예우 프로그램을 마련해 운영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경산)=김병진 기자]영남대는 지난 22일 영남대 여교수회를 '천마아너스(Chunma Honors)'회원으로 선정하고 인증패를 수여했다.
천마아너스는 영남대가 2020년 신설한 기부자 예우 프로그램이다.
대학 발전에 기여한 고액 기부자들을 예우하고 대학의 새로운 기부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했다.
영남대 여교수회는 1987년 영남대 여교수들의 친목을 다지기 위해 결성됏으며 1988년 영남대 여교수회로 발족했다.
현재 회원 수는 70여 명에 이르며 최근에는 대구경북여성과학기술인회(회장 김미경)와 협약을 체결해 여학생 취·창업 활동을 지원하기로 하는 등 여교수들 간의 화합을 넘어 학교와 제자들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쳐나가고 있다.
여교수회는 제자들을 위해 학교에 꾸준히 발전기금을 기탁해오고 있다.
2003년 첫 번째 기부를 시작으로 매년 발전기금을 기탁해 왔으며 특히 2022년부터 2024년까지 5000만원을 추가로 기탁해 현재까지 누적 기탁금액이 1억 3300여만 원에 이른다.
기탁한 금액으로 매 학기 3명의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지급하고 있다.
여교수회 안옥희 회장(주거환경학과 교수)은 "제자들을 위해 함께 기부에 동참해 주신 여교수회의 선배·동료 교수님들과도 오늘 뜻깊은 자리를 나누고 싶다"며 "제자들에게 나누는 작은 마음이 밑거름이 돼 사회에서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는 인재로 성장하길 응원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최외출 영남대 총장은 "제자들을 위해 아낌없이 주는 여교수회 교수님들처럼 학생들이 지구촌 공동번영에 공헌하는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영남대는 1억원 이상 발전기금을 기탁한 개인 및 기관(단체) 중 대학 발전에 크게 기여하고 사회적 인지도와 영향력이 큰 기부자를 선정해 '천마아너스'회원 자격을 부여하고 있다.
현재 100여 개인 및 단체(기관)가 회원으로 선정됐으며 영남대는 회원으로 선정된 개인 및 기관을 대상으로 인증패 수여식을 갖고 있다. 영남대는 천마아너스 회원에게 인증패를 수여하고 주요 대학 행사에 외빈으로 초청하는 등 기부자 예우 프로그램을 마련해 운영하고 있다.
kbj7653@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All Rights Reserved.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대구한의대, 교환학생 및 연수 프로그램 참가자 대학 방문
- 대구보건대·대구과학대·영진전문대·대구 북구,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HiVE)사업 제2차 고등직
- 대경대, 동물사육복지과 등 전공학생 27명 해외 현장실습 파견
- 경산시, 경산문화관광재단 임원 9명 공개모집
- 엑스코, 건강한 여름나기 위한 사계절 김치나눔 행사 진행
- 홍준표 "대구 서구, 서대구 시대의 중심으로 우뚝 설 것"
- 영주시의회, 첫 자체 인사 통해 황만기 사무국장 임명…늑장인사에 주민 비난 잇따라
- [인사]영주시 의회
- 울진군, 논산시 수해 복구 지원… 참 좋은 사랑의 밥차운영“삼계탕 360인분 제공”
- 당도 높은 상주 명품 포도 ‘샤인머스켓’, 본격 출하…“2㎏에 5만 7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