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보건대·대구과학대·영진전문대·대구 북구,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HiVE)사업 제2차 고등직업교육혁신위원회의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구보건대와 대구 북구는 지난 22일 대구메리어트호텔 이스트홀에서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사업(HiVE 1유형)의 3차년도 사업계획서(안) 심의를 위한 '2024학년도 제2차 고등직업교육혁신위원회의'를 개최했다.
고등직업교육혁신위원회는 남성희 대구보건대 총장과 배광식 대구시 북구청장을 공동 위원장으로 하며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사업(HiVE 1유형) 컨소시엄 대학(대구과학대, 영진전문대)과 지역혁신 기관, 산업체 대표 등으로 구성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대구)=김병진 기자]대구보건대와 대구 북구는 지난 22일 대구메리어트호텔 이스트홀에서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사업(HiVE 1유형)의 3차년도 사업계획서(안) 심의를 위한 '2024학년도 제2차 고등직업교육혁신위원회의'를 개최했다.
고등직업교육혁신위원회는 남성희 대구보건대 총장과 배광식 대구시 북구청장을 공동 위원장으로 하며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사업(HiVE 1유형) 컨소시엄 대학(대구과학대, 영진전문대)과 지역혁신 기관, 산업체 대표 등으로 구성됐다.
위원회는 사업계획 수립과 사업 전반의 성과에 관한 사항 등을 결정하고 심의한다.
이날 회의는 대구보건대 장준영 Hi-HiVE HiVE센터장의 2차년도 연차평가 결과보고 설명을 토대로 3차년도 보완 계획 보고, 지역 특화분야 학과 AI융합안경디케팅 전공학생 선발 보고, 3차년도 예산 사용 현황 보고, 3차년도 사업진도 보고, 3차년도 사업계획서(안)에 대해 심의했다.
남성희 대구보건대 총장은 "앞으로 글로컬대학30 사업, RISE체제 등을 통해 지속적으로 북구와 안경산업 발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사업(HiVE 1유형)은 전문대학이 기초자치단체와 협력해 지역의 중장기 발전목표에 부합하는 지역 내 특화 분야를 선정하고 교육체계를 연계·개편하는 등 지역기반 고등직업교육의 거점 역할을 수행하도록 교육부가 지원하는 사업이다.
kbj7653@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All Rights Reserved.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대경대, 동물사육복지과 등 전공학생 27명 해외 현장실습 파견
- 경산시, 경산문화관광재단 임원 9명 공개모집
- 엑스코, 건강한 여름나기 위한 사계절 김치나눔 행사 진행
- 홍준표 "대구 서구, 서대구 시대의 중심으로 우뚝 설 것"
- 영주시의회, 첫 자체 인사 통해 황만기 사무국장 임명…늑장인사에 주민 비난 잇따라
- [인사]영주시 의회
- 울진군, 논산시 수해 복구 지원… 참 좋은 사랑의 밥차운영“삼계탕 360인분 제공”
- 당도 높은 상주 명품 포도 ‘샤인머스켓’, 본격 출하…“2㎏에 5만 7000원”
- 의성군, 의성형 로컬셀러 양성 2기 교육생 모집…8월18일까지 서류신청
- 봉화서 일어난 복날 농약사건 실마리 풀리나…당사자 대면조사 계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