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도류' 오타니 따라하다가 지옥을 맛봤다, 올스타전 선발투수가 1안타 치고, 1이닝 9실점 굴욕, 홈런 3개 포함해 피안타 10개[민창기의 일본야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올스타전 선발투수가 난타를 당했다.
팬투표로 선정돼 마운드에 올라 최다 실점 신기록을 세웠다.
일본프로야구 올스타전 1이닝 최다 실점.
또 1이닝 최다 득점 신기록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올스타전 선발투수가 난타를 당했다. 팬투표로 선정돼 마운드에 올라 최다 실점 신기록을 세웠다. 니혼햄 파이터스 좌완 야마사키 사치야가 그랬다.
23일 홋카이도 기타히로시마 에스콘필드에서 열린 일본프로야구 올스타전. 퍼시픽리그 선발투수로 나선 야마사키는 2이닝 9실점하고 교체됐다. 2회까지 홈런 3개를 포함해 무려 10안타를 맞고, 고개를 숙였다.
기분 좋게 출발했다.
1회초 센트럴리그 1~3번 타자를 범타로 처리했다. 1번 지카모토 고지(한신), 2번 마루 요시히로(요미우리)를 연속 헛스윙 삼진으로 돌려세웠다. 3번 마키 슈고(요코하마)를 투수 땅볼로 잡고, 이닝을 끝냈다.
타격이 좋은 야마사키는 투타를 겸하는 이도류로 나섰다. 일종의 팬 서비스였다.
1회말 2번-지명타자로 타석에 들어가 좌전안타를 쳤다. 1사 주자없는 상황에서 센트럴리그 선발투수 사이키 히로토가 던진 높은 코스 직구를 받아쳐 안타로 만들었다.
우완 사이키(한신)는 전반기에 8승-평균자책점 1.20을 올렸다. 다승과 평균자책점 2위에 오른 한신 에이스를 상대로 안타를 때렸다.
그러나 이후 천국에서 지옥으로 떨어졌다. 타격을 하면서 힘이 빠져서 일까. 2회초 선두타자 4번 오카모토 가즈마부터 4연타석 안타를 맞았다.
센트럴리그 타선이 불을 뿜었다. 13타자가 일순하며 10안타를 쏟아냈다. 2사후 2번 마루가 2점 홈런, 3번 마키가 1점 홈런, 5번 무라카미 무네타카가 2점 홈런을 쏘아 올렸다.
당황한 퍼시픽리그 벤치는 구원투수를 준비시켰다. 다행히(?) 야마사키는 2사 2루에서 7번 호소카와 세이야를 헛스윙 삼진으로 처리하고 길고 긴 이닝을 마쳤다.
일본프로야구 올스타전 1이닝 최다 실점. 또 1이닝 최다 득점 신기록이다. 누구도 예상하지 못한 상황 전개였다.
이날 올스타전 1차전이 열린 에스콘필드는 니혼햄의 홈구장이다. 야마사키는 니혼햄 팬들의 몰표를 받아 팬 투표로 올스타가 됐다. 안방에서 이도류까지 시도하며 기분을 냈는데 끝이 너무 안 좋았다.
타선이 폭발한 센트럴리그가 11대6으로 완승을 거뒀다. 마키는 홈런 2개로 3타점을 올렸다.
야마사키는 지난겨울 오릭스 버팔로즈에서 이적했다. FA(자유계약선수) 자격을 얻어 아버지가 몸을 담았던 니혼햄 유니폼을 입었다. 팀을 옮긴 첫해 준수한 성적을 거뒀다. 전반기에 15경기에 출전, 6승3패-평균자책점 2.88을 기록했다. 야마사키는 센트럴리그와 인터리그(교류전)
2경기에서 6타수 1안타를 기록했다. 5월 30일 한신전에서 1타점 적시타를 때렸다.
올스타전 2차전은 24일 센트럴리그 야쿠르트 스왈로즈의 홈 구장인 도쿄 메이지진구구장에서 열린다.
민창기 기자 huelva@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최동석 친형 "박지윤과 이혼 반대...참고 살았어야"(이제혼자다)
- 홍진경, 인종차별 당했다 "비행기서 험한 꼴, 나만 에피타이저 안 주더라…
- 정정아 “비행기 추락 사고로 전원 사망..아나콘다 사건과 연결돼 있어” 충격
- 5년 전 복사한 열쇠로 여고생 제자 집 침입…"교복 훔치려고"
- 국회의원 이준석, 깜짝 예능 나들이…방송 최초 집 공개 (가보자GO)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