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범수 구속' 카카오 시총 1.7조 증발…코스피는 반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카카오 창업주인 김범수 경영쇄신위원장이 구속된 23일 카카오 그룹 주가가 큰 폭으로 하락했다.
이날 카카오는 전장보다 5.36% 하락한 3만8850원으로 장을 마쳤다.
이날 카카오 등 계열사의 시가총액은 전장보다 약 1조7천억원 증발했다.
특히 HD현대일렉트릭은 2분기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보다 250% 넘게 상승하고, 영업이익률이 23%를 기록하면서 주가가 전장보다 17.69% 상승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카카오 창업주인 김범수 경영쇄신위원장이 구속된 23일 카카오 그룹 주가가 큰 폭으로 하락했다.
이날 카카오는 전장보다 5.36% 하락한 3만8850원으로 장을 마쳤다. 카카오페이(-7.81%)와 카카오게임즈(-5.38%), 카카오뱅크(-3.79%), SM C&C(-3.25%) 등 계열사 주가도 하락 마감했다. 이날 카카오 등 계열사의 시가총액은 전장보다 약 1조7천억원 증발했다.
앞서 서울남부지법 한정석 영장전담 부장판사는 자본시장법 위반 혐의로 김 위원장에 대한 구속영장을 발부했다. 김 위원장은 지난해 2월 SM엔터테인먼트 인수 과정에서 경쟁 상대인 하이브의 공개 매수를 방해하기 위해 SM엔터테인먼트 시세를 조종한 혐의를 받고 있다.
한편 이날 코스피는 5거래일 만에 반등했다. 외국인의 2381억원 순매수에 힘입어 전장보다 0.39% 오른 2774.20에 장을 마감했다.
특히 HD현대일렉트릭은 2분기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보다 250% 넘게 상승하고, 영업이익률이 23%를 기록하면서 주가가 전장보다 17.69% 상승했다.
SK증권 조준기 연구원은 "오늘 코스피 지수 기여도에서 삼성전자에 이어 HD현대일렉트릭이 2위를 차지했다"면서 "HD현대일렉트릭의 실적과 가격 반응에서 보았듯이 실적 시즌은 최근 조정 분위기를 환기시킬 수 있는 요소"라고 말했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CBS노컷뉴스 장성주 기자 joo501@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임성근 "송호종씨 부대로 초청한 것 잊었다" 진술서 제출[영상]
- SI 전망 "韓 금메달 양궁 3·배드민턴 1·펜싱 1"…수영은 노메달[파리올림픽]
- 무더위 피해 밤바다 뛰어들었다 탈진한 30대 해경에 구조
- 카라큘라 '은퇴' 선언…"쯔양 아닌 수트에 3천만원 받았다"
- 홍준표 "영부인 포토라인 세워 창피줘야 올바른 검찰권 행사인가?"…이원석 검찰총장 행태 비판
- 비밀경호국 국장 "수십년 사이 가장 중대한 작전 실패"
- 尹, 2년 연속 與 전대 참석 "민생 어려움 해결, 당과 정부 단결해야"
- 트럼프 47% vs 해리스 45%…바이든 사퇴 후 초접전 양상
- 오물 먹이고 폭행…수험생 가스라이팅 한 20대 무속인 구속기소
- 정부, 교수들 '수련 보이콧'에 "환자불안 외면…매우 안타까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