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플러스]2025학년도 대교협 수시 박람회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대학교육협의회는 25일부터 27일까지 3일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2025학년도 수시 대학입학정보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수시 박람회에는 전국 149개 대학이 참가한다.
자신이 희망하는 대학의 입학정보를 직접 검색해 볼 수 있는 '대입정보 종합자료관' 등 특별관을 운영한다.
전시장 입장 예약은 대학입학정보박람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대학교육협의회는 25일부터 27일까지 3일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2025학년도 수시 대학입학정보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수시 박람회에는 전국 149개 대학이 참가한다. 참여 대학의 전형결과 분석을 바탕으로 학생들에게 구체적인 상담을 진행할 계획이다.
특히 대학 수시모집 인원과 전형이 의대 증원 및 전공자율선택제 등으로 변화가 큰 상황에서 대학도 실질적이고 정확한 대입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부정확한 대입정보 난립 방지 등을 노력한다는 입장이다.
참가대학별 상담관에서는 입학관련 교수, 입학사정관, 교직원 등이 해당 대학의 전형 결과를 바탕으로 일대일 맞춤형 상담을 실시한다. 이와 함께 모집요강과 전형 안내자료 등을 무료로 배포하고, 해당대학의 입학정보에 대한 상세한 설명을 제공한다.
자신이 희망하는 대학의 입학정보를 직접 검색해 볼 수 있는 '대입정보 종합자료관' 등 특별관을 운영한다.
수시 박람회에서는 진학상담 경험이 풍부한 대교협 '대입상담교사단'이 직접 참여하는 일대일 대입상담도 진행한다. 코엑스 3층에서 박람회 기간 중 진행하고, 사전 예약을 받는다.
상담 시간과 인원 제한으로 상담받지 못한 수험생들은 박람회 이후에도 대교협 대입상담센터 전화상담 서비스와 온라인상담 서비를 통해 동일한 성담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전시장 입장 예약은 대학입학정보박람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람회 입장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이며, 입장 마감 시간은 오후 4시 30분이다.
이지희 기자 easy@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디지털지갑 만족도, 삼성월렛 글로벌 1위
- 카카오, 경영쇄신·AI 투자 '올스톱'…김범수 위원장 구속 후폭풍 불가피
- '구멍 뚫린 하늘' 보름만에 자동차 침수피해 320억원…내년 車보험료 오를까
- 맥도날드 '5달러 세트의 반전'…매출 뛰자 기획판매 기간 연장
- “방학 동안 이민갈라”...中, 교사·학생·은행원에 여권 제출 통지
- KB금융, 역대 최고 분기 실적...4000억원 자사주 소각 “주주환원 강화”
- 민관 원팀 해외 투자개발 개척 나선다…K신도시 수출 지원 강화
- 공공SW 과업 갈등 심화…대법원, 분쟁위 조정안도 패싱
- [과학기술이 미래다]〈132〉6공화국 첫 과기처 장관에 이관 울산대 총장
- LG이노텍 '반도체 유리기판' 공급망 구축 돌입…LGD 측면 지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