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리포트] 고 이선균 마지막 공개 유작 '행복의 나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영화 '행복의 나라'는 1979년 10월 26일 대통령 암살 사건에 연루된 군인 박태주와 그를 변호하게 된 변호사 정인후의 이야기로 실화를 기반으로 한 작품입니다.
10.26 사건은 이미 영화 '그때 그 사람들'과 '남산의 부장들'을 통해 영화화된 적이 있는데요, '행복의 나라'는 '광해, 왕이 된 남자'를 연출했던 추창민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영화 '행복의 나라'는 1979년 10월 26일 대통령 암살 사건에 연루된 군인 박태주와 그를 변호하게 된 변호사 정인후의 이야기로 실화를 기반으로 한 작품입니다. 10.26 사건은 이미 영화 '그때 그 사람들'과 '남산의 부장들'을 통해 영화화된 적이 있는데요, '행복의 나라'는 '광해, 왕이 된 남자'를 연출했던 추창민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습니다. 고 이선균 배우의 유작으로 대중에게 마지막으로 공개되는 작품이기도 합니다. 추 감독은 제작보고회에서 관객들이 이 영화를 보면 얼마나 좋은 배우를 우리가 떠나보냈는지 아실 수 있을 것 같다고 했고, 조정석을 비롯한 모든 출연 배우들도 그에 대한 그리움을 드러냈습니다. 8월 14일 개봉 예정인 이 영화는 법정 영화 '변호인'이 떠오르게 하는데요, 꼼꼼한 연출력의 추 감독이 관객들에게 어떤 연출력을 보여줄지 기대가 되는 작품입니다. 주연 배우들과 감독의 이야기 들어보시죠.
Q. 영화 출연을 결심한 이유는?
Q. 맡은 배역은 어떤 인물인지?
Q. 자신만의 캐릭터 구축을 위해 어떤 노력?
Q. 배역을 위해 가장 신경 쓴 점?
Q. '행복의 나라'는 어떤 영화?
Q. 영화화를 결심한 이유는?
Q. 이선균 배우와의 작업은 어땠는지?
Q. 제작에서 가장 역점을 둔 부분은?
Q. 영화의 제목을 '행복의 나라'로 정한 이유?
Q. 이선균 배우에 대한 기억은?
(취재 : 김광현 / 영상취재 : 장운석 / 영상편집 : 오영택 / 스크립터 : 이주연 / 제작 : 디지털뉴스편집부)
김광현 기자 teddykim@sbs.co.kr
Copyright ©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타이완 언론 "중국 해군 주력 3천600t 디젤 잠수함 침몰 가능성"
- 보령 독산해수욕장서 남성 시신 2구 발견…"해루질 사고 추정"
- 동전으로 190만 원 벌금 냈다가…"사법 자원 낭비" 또 벌금
- "다리에 수포가" 동해안 발칵…"수돗물 닿으면 터져"
- 전문가도 "미친 짓"…목숨 위협하는 10대 '킥라니'
- "내가 음주운전" 거짓말했다 결국…도망간 상사는 무죄
- "왜 여기서 싸워"…황소 2마리 난입해 상점 아수라장
- 강릉서 70대 할머니 살해하고 달아난 20대 손주 붙잡혀
- 집 앞 '쓰레기봉투'에 분노…30년 이웃에 흉기 휘두른 주민
- 폭우 내리는데 "살기 싫다" 중랑천 투신…뛰어든 경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