압타바이오, 건기식 제조··판매사업 본격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압타바이오(대표 이수진)가 건강기능식품 제조·판매 사업을 본격화한다.
23일 이 회사에 따르면, 건기식 업체 에프엠더블유의 지분을 36% 취득하기로 했다.
에프엠더블유는 자사몰 '담백하루'를 통해 건기식을 제조·유통하며, 설립 이후 매년 30% 이상의 성장률을 기록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압타바이오(대표 이수진)가 건강기능식품 제조·판매 사업을 본격화한다.
23일 이 회사에 따르면, 건기식 업체 에프엠더블유의 지분을 36% 취득하기로 했다.
난치성 항암제 및 당뇨합병증 치료제 개발업체인 압타는 지난해 신사업본부를 신설, 건기식 사업에 진출했다. 에프엠더블유는 자사몰 ‘담백하루’를 통해 건기식을 제조·유통하며, 설립 이후 매년 30% 이상의 성장률을 기록했다.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쿠팡, 카카오 등 온라인스토어를 통해 대부분의 매출이 발생한다. 2023년 기준 매출액은 99억원으로, 전년 대비 70.7% 성장했다. 영업이익은 30억원.
주요 제품인 ‘초임계 알티지 오메가3 에센스’는 국내 최초로 IFOS 국제인증(5star)을 받았다. 독일 KD팜 사와 독점 원료공급 계약으로 경쟁력을 확보했다는 평가다.
이번 지분 취득으로 압타의 계열사로 편입된다. 에프엠더블유의 손익이 압타의 실적에 반영될 예정이다.
압타 관계자는 “당사의 신약개발 플랫폼 기술을 건기식 업체의 인프라를 통해 조기에 상용화하는 방안을 강구 중”이라며 “올해부터 신사업을 통한 매출 증대로 상반기에만 17억원 이상의 매출이 예상된다”고 밝혔다.
손인규 기자
freiheit@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부채도사’ 개그맨이자 가수 장두석, 지병으로 별세…향년 66세
- 뉴진스 측 “‘버블검’ 표절 사실 아니다…이전 대중음악에서 흔한 형태”
- “상록수처럼 우리 곁에 계실 것”…대중예술 인사들 애도의 물결
- 유지태, 北인권행사 연설 나섰다 “가장 어두운 곳 손 내밀어달라”
- '쯔양 과거 유출' 변호사 "이유 막론하고 사과…돈 뜯을 줄 몰랐다"
- 백종원 '연돈불카츠 사태' 입 열었다…"기업 죽이기"
- 정우성과 청담동 빌딩 샀던 이정재, 또?…청담동 ‘550억 건물주’ 됐다
- '병역 기피' 유승준, UFC 데뷔 준비 깜짝 근황…"내 팔뚝이 제일 굵다"
- "정말 고통스러운 병"...배우 이혜영 응급실행 '이병' 뭐길래
- 황정음의 '7살 연하남'은…누적연봉 50억, 강남건물주 김종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