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이 키즈, 오늘(23일) ‘데드풀과 울버린’ OST ‘슬래시’ 발매

이다겸 스타투데이 기자(trdk0114@mk.co.kr) 2024. 7. 23. 14:5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가 디지털 싱글 '슬래시(SLASH)'를 발표하고 글로벌 인기 열기를 잇는다.

스트레이 키즈는 지난 19일 새 미니 앨범 '에이트(ATE)'와 타이틀곡 '칙칙붐(Chk Chk Boom)'을 발매하고 컴백했다.

스트레이 키즈와 라이언 레이놀즈 그리고 휴 잭맨은 영화 '데드풀과 울버린' 개봉을 기념해 인터뷰를 진행하고 스트레이 키즈의 신곡 '칙칙붐' 뮤직비디오에 깜짝 출연하는 등 특급 우정을 자랑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트레이 키즈. 사진lJYP엔터테인먼트
그룹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가 디지털 싱글 ‘슬래시(SLASH)’를 발표하고 글로벌 인기 열기를 잇는다.

스트레이 키즈는 지난 19일 새 미니 앨범 ‘에이트(ATE)’와 타이틀곡 ‘칙칙붐(Chk Chk Boom)’을 발매하고 컴백했다. 이들은 기세를 이어 23일 영화 ‘데드풀과 울버린’ OST이자 신곡인 ‘슬래시’를 공개할 예정이라 음악팬들의 관심을 집중시킨다.

‘슬래시’는 그룹 내 프로듀싱 팀 쓰리라차(3RACHA)의 방찬, 창빈, 한과 K팝 스타 작곡가 베르사최(VERSACHOI)가 영화 ‘데드풀’을 모티브로 작업한 노래다. 앞서 ‘데드풀과 울버린’ OST 트랙리스트가 공개된 이후 전 세계 영화 팬들과 리스너들의 기대를 한몸에 받았다. 신곡은 23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감상할 수 있다.

스트레이 키즈는 지난 2021년부터 ‘데드풀’과 특별한 인연을 이어오고 있다. 멤버들이 엠넷 ‘킹덤 : 레전더리 워’에서 ‘데드풀’을 차용한 무대가 공개된 후 ‘데드풀’ 주연 배우 라이언 레이놀즈(Ryan Reynolds)가 SNS 채널에 스트레이 키즈를 언급해 화제를 모았다.

멤버 방찬은 스테이(팬덤명: STAY)가 된 라이언 레이놀즈의 러브콜에 SNS 게시글을 업로드하며 화답했고, 여기에 라이언 레이놀즈의 절친이자 영화 ‘엑스맨’ 시리즈에서 ‘울버린’으로 활약한 배우 휴 잭맨(Hugh Jackman)도 가세해 팬들을 즐겁게 했다.

스트레이 키즈와 라이언 레이놀즈 그리고 휴 잭맨은 영화 ‘데드풀과 울버린’ 개봉을 기념해 인터뷰를 진행하고 스트레이 키즈의 신곡 ‘칙칙붐’ 뮤직비디오에 깜짝 출연하는 등 특급 우정을 자랑했다.

최근 스트레이 키즈는 신보 ‘에이트’와 타이틀곡 ‘칙칙붐’으로 호성적을 거두고 있다. 새 앨범은 발매 당일 음반 집계 사이트 한터차트 기준 165만 4332장의 판매고를 올리며 하루 만에 밀리언셀링을 달성했다.

이로써 스트레이 키즈는 2022년 10월 미니 앨범 ‘맥시던트(MAXIDENT)’, 2023년 6월과 11월 각 발매한 정규 3집 ‘★★★★★ (5-STAR)’(파이브스타)와 미니 앨범 ‘樂-STAR’(락스타)에 이어 네 작품 연속 발매 첫날 밀리언셀링에 성공했다. 또한 ‘칙칙붐’ 뮤직비디오는 공개 당일인 19일부터 나흘간 유튜브 뮤직비디오 트렌딩 월드와이드 1위를 수성하고 있다.

‘글로벌 톱 아티스트’ 스트레이 키즈는 8월 2일(이하 현지시간) 미국 시카고 ‘롤라팔루자 시카고’에 헤드라이너로 출격해 ‘무대 맛집 그룹’ 진가를 발휘하고, 24일~25일과 31일~9월 1일 서울에서 자체 최대 규모의 새 월드투어 ‘도미네이트(dominATE)’(도미네이트)의 포문을 연다.

[이다겸 스타투데이 기자]

Copyright © 스타투데이.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