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 'TL', 이용자 소통 위한 '디스코드' 공식 채널 오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엔씨소프트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쓰론앤리버티(TL)'는 이용자 소통을 위한 디스코드 공식 채널을 오픈했다.
모든 이용자는 게이밍 메신저 '디스코드'를 통해 공지사항, 업데이트·이벤트 공지 등 TL의 다양한 소식을 확인할 수 있다.
TL 주요 개발진은 디스코드에서 이용자와 빠르고 밀접하게 소통할 계획이다.
박건수 TF장이 실제 게임 내 구현된 업데이트 콘텐츠를 소개하고 이용자의 실시간 질문에 답해 긍정적인 피드백을 확인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엔씨소프트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쓰론앤리버티(TL)'는 이용자 소통을 위한 디스코드 공식 채널을 오픈했다.
모든 이용자는 게이밍 메신저 '디스코드'를 통해 공지사항, 업데이트·이벤트 공지 등 TL의 다양한 소식을 확인할 수 있다. TL 주요 개발진은 디스코드에서 이용자와 빠르고 밀접하게 소통할 계획이다. 최문영 캡틴이 첫 게시물로 '개발자 라운지'에 오픈 인사를 남겼고, 이문섭 DD와 박건수 TF장도 인사말을 전했다.
엔씨소프트는 24일부터 대규모 업데이트 '비상;飛上'을 진행한다. △신규·복귀 이용자를 위한 혜택이 제공되는 '하이퍼 부스팅 서버' △스킬의 특성과 성능을 조합해 커스터마이징(customizing)할 수 있는 '스킬 특화' △신규 성장 시스템 '룬' △낚시, 요리 등의 생활형 콘텐츠 등의 콘텐츠가 추가된다. 오는 8월 21일에는 신규 지역 '톨랜드'를 오픈할 계획이다.
TL은 지난 19일 '비상;飛上' 쇼케이스 라이브 방송을 진행했다. 박건수 TF장이 실제 게임 내 구현된 업데이트 콘텐츠를 소개하고 이용자의 실시간 질문에 답해 긍정적인 피드백을 확인했다. 엔씨소프트는 이용자의 목소리를 듣고 게임에 반영하기 위해 소통 노력을 이어갈 계획이다.
박정은 기자 jepark@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SM 시세조종' 혐의 카카오 김범수 위원장 구속
- '구멍 뚫린 하늘' 보름만에 자동차 침수피해 320억원…내년 車보험료 오를까
- '檢 김건희 비공개 조사'에 野 반발…與 “합당한 일”
- 카카오, 경영쇄신·AI 투자 '올스톱'…김범수 위원장 구속 후폭풍 불가피
- 中企 부담 완화 위한 '정보보호 관리체계 간편인증' 시행
- 정부-삼성-농협, 'K-푸드' 육성 맞손…420억 투입해 농산업 스마트공장 250개 구축
- 현대차, 일본에 첫 전기버스 공급…이와사키그룹과 '일렉 시티 타운' 구매의향서 체결
- 내년 출시 아이폰17, 유출된 성능 살펴보니…
- 생성형 AI 개발 툴 '원티드 LaaS' 주목…“비개발자도 서비스 개발”
- 바이든 사퇴하자 하루새 '1100억' 기부금 쏟아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