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별공급서 5,200여 명 몰린 `제일풍경채 운정`, 오늘 1순위 청약접수

연소연 2024. 7. 23. 14:3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파주운정신도시에서 최근 분양소식을 전한 '제일풍경채 운정'의 특별공급 경쟁률이 17대 1에 육박하면서 금일 1순위 청약에서도 좋은 성적을 거둘 전망이다.

한국부동산원청약홈에 따르면 22일 진행한 특별공급 청약결과 311가구 모집에 5,240명이 접수해 평균 16.85대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했고, 그 중 생애최초특별공급은 98가구모집에 2,593명이접수하며 25.46대 1의최고경쟁률을기록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제일풍경채 운정' 견본주택 오픈 당시 몰린 인파

파주운정신도시에서 최근 분양소식을 전한 '제일풍경채 운정'의 특별공급 경쟁률이 17대 1에 육박하면서 금일 1순위 청약에서도 좋은 성적을 거둘 전망이다.

한국부동산원청약홈에 따르면 22일 진행한 특별공급 청약결과 311가구 모집에 5,240명이 접수해 평균 16.85대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했고, 그 중 생애최초특별공급은 98가구모집에 2,593명이접수하며 25.46대 1의최고경쟁률을기록했다. 이에 금일 진행 예정인 1순위 청약에서도 많은 수요자들이 몰릴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특히 이단지는 초·중·고교 12년 도보학세권 아파트로서 일찌감치 많은 수요자들의 주목을 한몸에 받은바 있다. 단지 바로앞에 초·중·고교가 위치할뿐 아니라 유치원 부지까지 있어 최소 12년 이상의 긴 기간동안 걱정없이 안정적으로 아이들의 교육을 이어갈 수 있는 것이다. 여기에 운정고, 산내마을학원가, 도서관(예정용지)도 멀지 않아 아이들 사이 면학분위기도 우수할 것으로 예상된다.

실제 학교의 보건이나 위생 및 학습환경을 보호하기 위해 설정하는 구역을 '학교환경위생정화구역'이라고한다. 학교에서 일정 거리내에는 학습환경을 저해하는 시설, 업종 등이 제한된다. 결국 학교가 집근처에 있다면 그만큼 안심하고 아이들을 학교에 보낼수 있고, 좋은환경에서 공부할 수 있게되는 셈이다.

부동산시장에서는 '학세권'이라는 신조어가 만들어질 만큼 집과 학교가 가까운것은 장점으로 꼽힌다. 물론 각 학교의 성취도에 따라서 학군의 수준을 따지기도 하지만 초·중·고교가 가깝게 있는 환경은 12년간 공교육을 비교적 편리하게 받을 수 있어 이러한 입지, 환경을 갖춘 제일풍경채 운정은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는 모습이다.

분양관계자는 "실제 견본주택 내방객들사이에서 도운정3지구내 가장 돋보이는 입지라고 평가되는 가운데, 자녀를 둔 학부모 수요들은 유치원부터 고등학교까지 모두 안전하게 걸어다닐 수 있을 뿐아니라 단지내 어린이집과 다함께돌봄센터까지 예정되어 있어 아이키우기도 훨씬 더 좋은 환경이라는 점에 특히 관심을 보내주셨다"고 설명했다.

업계관계자는 "요즘은 저출산으로 한자녀만 있는 가정이 많다. 때문에 아이에 더 집중하게돼 교육환경 또한 꼼꼼하게 따지면서 집을 구하고 있다"면서 "결국 이러한 수요들이 원스톱 교육환경을 갖춘 아파트에 몰리게돼 이들 아파트의 가치는 안정적일 수 밖에 없다"고 말했다.

이 외에도 제일풍경채 운정은 다양한 인프라도 모두 가깝게 누릴수 있을 전망이다. GTX-A 운정역(예정)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으며, 단지 반경 1km 내 자리한 홈플러스, 롯데시네마와 홈플러스 인근 중심 상권 및 조성 예정인 중심 상업지구까지 향후 생활편의시설은 더욱 다양해질 것으로 보인다. 산내공원, 문화공원(예정) 등도 가깝다.

한편 제일건설의 '제일풍경채 운정'은 지하 1층~지상28층, 11개동, 전용면적 74?84㎡, 총 520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전세대가 소비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으로 구성되며,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이 구현될 수 있도록 총 10개의 타입을 구성했다.

분양일정은 앞선 7월 22일(월) 특별공급에 이어 23일(화) 1순위, 24일(수) 2순위 청약을 받는다. 7월 30일(화) 당첨자발표에 이어 8월12일(월)부터 15일(목)까지 4일간 정당계약이 진행된다.

제일풍경채 운정의 견본주택은 경기도 파주시 와동동 일원에 위치한다.

연소연기자 dtyso@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