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K자산운용, 온디바이스 AI 관련 국내 주식에 투자하는 ETF 상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BNK자산운용이 23일 'BNK 온디바이스 인공지능(AI)' 상장지수펀드(ETF)를 상장했다고 밝혔다.
BNK 온디바이스 AI ETF는 국내외 증시를 이끄는 AI 테마형 상품으로, 온디바이스AI 관련 핵심 국내주식에 집중 투자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BNK자산운용이 23일 ‘BNK 온디바이스 인공지능(AI)’ 상장지수펀드(ETF)를 상장했다고 밝혔다.
BNK 온디바이스 AI ETF는 국내외 증시를 이끄는 AI 테마형 상품으로, 온디바이스AI 관련 핵심 국내주식에 집중 투자한다. 최근 해외펀드 형태로 상장된 기존 ETF와 달리 국내 투자형으로는 첫 출시되는 ETF라는 점에서 차별화된다고 BNK자산운용은 전했다.
이 상품은 기초지수인 ‘에프앤가이드(FnGuide) 온디바이스 AI 지수’를 완전 복제할 계획이다. 저전력 메모리, 기판, 지식재산권(IP), 디자인하우스 등 관련 분야 내 핵심 종목들에 투자된다.
투자종목 수는 20여개 수준이며, 과도한 종목 쏠림을 방지하기 위해 시가총액 방식과 동일가중 방식을 일정 수준 혼합하여 투자 비중을 결정한다.
BNK자산운용 관계자는 “온디바이스 AI 기술은 스마트폰 및 태블릿을 포함한 웨어러블 기기, 사물인터넷을 기반으로 조성되는 스마트홈, 자율주행차 등 다양한 분야에서 핵심 기술로 활용되고 있다”면서 “멀지 않은 시기에 의료, 게임, 교육 등 실시간성 및 개인화, 상호작용 등이 필수적인 분야로 확대되면서 관련 산업의 높은 성장세가 예상된다”고 말했다.
- Copyright ⓒ 조선비즈 & Chosun.com -
Copyright © 조선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4만전자 코 앞인데... “지금이라도 트럼프 리스크 있는 종목 피하라”
- 역대급 모금에도 수백억 원 빚… 선거 후폭풍 직면한 해리스
- 국산 배터리 심은 벤츠 전기차, 아파트 주차장서 불에 타
- 금투세 폐지시킨 개미들... “이번엔 민주당 지지해야겠다”는 이유는
- [단독] 신세계, 95年 역사 본점 손본다... 식당가 대대적 리뉴얼
- [그린벨트 해제後]② 베드타운 넘어 자족기능 갖출 수 있을까... 기업유치·교통 등 난제 수두룩
- [보험 리모델링] “강제로 장기저축”… 재테크에 보험이 필요한 이유
- “요즘 시대에 연대보증 책임을?” 파산한 스타트업 대표 자택에 가압류 건 금융회사
- 홍콩 부동산 침체 가속화?… 호화 주택 내던지는 부자들
- 계열사가 “불매 운동하자”… 성과급에 분열된 현대차그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