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운용, ETF 브랜드 'PLUS'로 바꾼 이유? "네이밍 경쟁 아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외형에 연연하지 않고 고객의 성과에 실질적으로 기여하는 상품을 제공하겠습니다."
권희백 한화자산운용 대표가 23일 서울 중구 더플라자호텔에서 개최한 'PLUS(플러스) ETF(상장지수펀드) 브랜드 출범식'에서 이 같은 포부를 밝혔다.
이날 한화자산운용은 15년 만에 ETF 브랜드명을 기존 ARIRANG(아리랑)에서 PLUS로 변경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권희백 한화자산운용 대표가 23일 서울 중구 더플라자호텔에서 개최한 'PLUS(플러스) ETF(상장지수펀드) 브랜드 출범식'에서 이 같은 포부를 밝혔다. 이날 한화자산운용은 15년 만에 ETF 브랜드명을 기존 ARIRANG(아리랑)에서 PLUS로 변경했다.
최 부문장은 "권 대표 취임 후 전략을 개편하는 차원"이라며 "단순히 ETF 뿐 아니라 미래 신사업과 성장산업과 시너지를 얻기 위한 전략 사업"이라고 했다. 이어 "고객의 관점에서 고객 중심으로 생각을 다시 해보자는 다짐을 하는 차원에서 진행한 브랜드 변경"이라고 했다.
한화자산운용의 새 브랜드명은 한화그룹 6개 금융 계열사의 공동 브랜드 '라이프 플러스'의 의미를 담고 있다. 다만 한화자산운용의 경우 고객의 삶을 더 풍요롭게 하기 위해 일상을 벗어난 가치를 더하고자 '라이프'라는 단어를 제외했다. 최 부문장은 "더하고 채워주는 자유를 만들어보자 라는 마음에서 'PLUS'로 정했다"고 했다.
이날 브랜드 변경 이후 새롭게 출시하는 첫 ETF도 공개했다. ▲PLUS고배당프리미엄위클리콜옵션 ▲PLUS일본엔화초단기국채 ▲PLUS글로벌AI(인공지능)인프라가 그 주인공이다. 세 상품은 최근 개인투자자들에게 가장 큰 주목을 받는 배당, 엔화, AI 관련 상품이다.
오는 10월에는 새롭게 출시할 상품에 대한 예고도 이어졌다. 해당 상품은 올해 들어 16.66% 급등하며 투자자들의 큰 관심을 받는 S&P(스탠더드앤드푸어스) 지수에 투자하는 상품이다.
금정섭 한화자산운용 본부장은 "S&P500 지수는 현존하는 상품중 거의 완벽에 가까운 상품이지만 한편으로는 투자자들의 추가적인 갈증도 많은 상황"이라며 "미국 대표지수 투자방식을 재정의하겠다"는 포부를 드러냈다.
히트상품이었던 K-방산 ETF의 뒤를 이은 글로벌 방산 ETF 상품 출시 계획도 있냐는 질문에 금 본부장은 "계획이 있다"고 했다. 금 본부장은 "한화그룹은 자체적 방산에 대한 노하우가 있고 PLUS ETF는 향후 테크(기술)를 강조한 상품 출시에 주력할 계획"이라며 "테크의 범주에 드는 관련 상품은 적극적으로 출시할 것"이라고 했다.
염윤경 기자 yunky23@mt.co.kr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STOCK] "멀미나는 카카오뱅크" 11% 급등 후 2% 급락… 김범수 구속에 롤러코스터 - 머니S
- '개미' 이어 4호 태풍 '프라피룬'까지… 한반도 영향은? - 머니S
- 정부 "일부 교수, 용기 내 수련하려는 전공의 위축시켜"(상보) - 머니S
- [특징주] 현대약품, '낙태' 지지 해리스 美 대선후보 급부상… 낙태약 국내 독점 판권 보유 강세 -
- [단독] 윙켈만 람보르기니 회장, 전통 깰까…방한 일정 취소 - 머니S
- '조합장 10억 성과급' 논란… 원베일리 오늘 해산총회 - 머니S
- [단독] 대우건설 착공한 세운지구 공동주택 공사 중단 - 머니S
- "이적 아니었네"… PSG 합류 이강인 "몸 상태 좋다" - 머니S
- 경호원에 맞아 10대 팬 뇌진탕… 크래비티 "깊이 사과" - 머니S
- 고준희 오열… 신동엽 만나 '버닝썬' 루머 언급하나 - 머니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