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일릿 ‘음방 출근길’ 넘어서는 ‘퇴근길 예능’ 화제몰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아이돌의 '음방 출근길'만 관심 둘 게 아니다.
슈퍼 신예 아일릿 자체 예능 '퇴근길 풍경'이 화제다.
아이돌 음악 방송 출연 전후를 '출퇴근길'로 통상 표현 하듯 자체 예능으로서 멤버 전원에게 '신입사원'이란 설정이 주어져 있지만, 그 '리얼'함이란 실제 직장인들에게 '극 공감'을 불러올 수준.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돌 음악 방송 출연 전후를 ‘출퇴근길’로 통상 표현 하듯 자체 예능으로서 멤버 전원에게 ‘신입사원’이란 설정이 주어져 있지만, 그 ‘리얼’함이란 실제 직장인들에게 ‘극 공감’을 불러올 수준.
퇴근 후 귀가 전쟁을 피해 함께 저녁 먹는게 어떠냐 메뉴 고민을 하는 모습이며, 눈 앞에 어른거리는 반려 견 생각에 ‘나는 퇴근 길 고난 감내 하련다’ 서두르는 광경, 퇴근 임박해 귀신 같이 나타나 ‘잔업이 남았다’ 눈치 주는 상사 출연 등이 그 예다. 이와 맞물려 아일릿은 실제단골 회식 메뉴 일지도 모를 음식을 연호하기도 하는데 놀랍게도 “불족발에 닭발”이었다.
이렇듯 무대 뒤 아일릿의 색다른 면모를 가감없이 감상할 수 있는콘텐츠는 ‘슈퍼 아일릿’(SUPER ILLIT). 자체 예능을 표방하는 프로그램으로 이달 초 정식 론칭, 아일릿 공식 유튜브 채널 또 팬덤 플랫폼 위버스를 통해 글로벌 시청자와 만나고 있다. 방영 회 차도 어느덧 4회에 달하며 ‘빛의 속도’로 쏟아내는 형국이다.
아일릿은 올 초 미니 앨범 ‘슈퍼 리얼 미’로 정식 데뷔, 수록곡 ‘마그네틱’(Magnetic) 열풍을 일으키는데 성공하며 모처럼 케이(K)팝에 등장한 ‘글로벌 메가 신예’로 자리매김했다.
허민녕 기자 mignon@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제시, 짧아도 너무 짧네…한뼘 초미니 입고 아찔 포즈 [DA★]
- 이솔이, ♥박성광 또 반할듯…섹시한 비키니 자태 [DA★]
- 54세 심현섭, 프러포즈 성공→결혼은 무리? 여친 “천천히 알아보라고..” (조선의 사랑꾼)[TV종합
- 산다라박, 희철에게 선물 받은 파격 비키니 자랑 [DA★]
- ‘부채도사’ 장두석, 지병으로 별세
- 공민지, 누드톤 비키니로 파격 섹시미 [DA★]
- 김나정, 마약 투약 혐의 경찰 조사→필로폰 양성 반응 [종합]
- 김병만 전처가 가입한 보험, 수익자는 본인과 입양한 딸 (연예튀통령)[종합]
- ‘파혼’ 전소민, 대출 때문에 몰래 배달 알바까지 (오지송)
- 박인비 딸 인서, 키즈 카페 대신 실내 스크린 골프장 가는 18개월 (슈돌)[TV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