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든아이’ 생활 밀착형 범죄 파고든다 “안전한 사회 만드는 것이 목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히든아이' 전에 없던 범죄 프로그램이 탄생한다.
8월 5일 첫 방송을 앞둔 MBC 에브리원 '히든아이'는 CCTV에 포착된 영상 속 사건들을 생생하게 다루는 범죄 분석 코멘터리쇼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김명미 기자]
'히든아이' 전에 없던 범죄 프로그램이 탄생한다.
8월 5일 첫 방송을 앞둔 MBC 에브리원 ‘히든아이’는 CCTV에 포착된 영상 속 사건들을 생생하게 다루는 범죄 분석 코멘터리쇼다. 이번 프로그램은 CCTV, 경찰 보디캠, 경찰차 블랙박스 등 다양한 영상을 통해 사건, 사고를 분석하는 신선한 설정으로 첫 방송 전부터 예비 시청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이에 대해 ‘히든아이’ 연출을 맡은 황성규 PD는 “‘모든 범죄는 기록을 남긴다’는 MC 김성주 님의 오프닝 멘트다. 여기에 ‘히든아이’ 기획 의도가 담겨 있다. 2,000만 대 CCTV, 현장 채증 카메라, 보디캠, 블랙박스 등 현재 대한민국에서 벌어지는 범죄들은 ‘히든아이’를 비켜 갈 수 없다. 그 기록을 추적해 범죄를 밝히고, 예방하고, 범죄로부터 안전한 사회를 만드는 것이 프로그램의 목표”라고 전무후무한 기획의 출발에 대해 설명했다.
무수히 많은 사건, 사고 가운데 ‘히든아이’는 우리 가족에게도 언제든 일어날 수 있는 생활 밀착형 범죄에 현미경을 들이민다. 이에 대해 황성규 PD는 “중대 사건이 아닌 이상 뉴스에서 1보 이후의 보도를 찾아보기 힘들다. ‘히든아이’는 사건 이후의 이야기를 보여줄 예정”이라고 전해 과연 어떤 사건, 사고들이 시청자들에게 충격과 놀라움을 안길지 궁금증을 더한다.
이와 함께 ‘히든아이’는 범죄들이 벌어지는 이유와 사회적 맥락을 짚어본다. 동갑내기 경찰 3인방, 이른바 3캅스는 프로그램에 무게감과 전문성을 더한다. 프로파일러 권일용, 표창원과 이대우 현직 베테랑 형사는 CCTV 등에 포착된 범죄 행동의 이유와 의도, 원인 등을 깊이 있게 분석한다.
이에 대해 권일용 프로파일러는 “실제 현장 영상을 통해 사회가 어떤 부분들을 바꿔야 할지 같이 고민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라고, 표창원 프로파일러는 “우리 곁에서 실제로 발생한 사건의 생생한 현장 모습을 분석하고 관련 법규와 판례, 해외 사례에 관해서도 소개할 예정”이라고 설명해 기대감을 높였다.
뉴스엔 김명미 mms2@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송종국 딸 송지아, 국대까지 패스한 시합 자격 박탈…박연수 “내탓이지만 억울”[전문]
- 고소영, ♥장동건 유전자 반반 물려받은 10살 딸 공개‥벌써 우월하네
- 양정아♥김승수 “한남동 60평 동거→이란성 쌍둥이 임신 8월 결혼?” 부인 (미우새)[어제TV]
- 청순 손나은의 비키니라니‥너무 핫한 YG 공주님
- 핫한 이주연, 손바닥만한 강렬 레드 비키니‥몸매 자랑할만
- ‘박성광♥’ 이솔이, 시댁 볼까 두려운 19금 비키니 “남편이 찍어줘”
- “뭐 어때? 내 취향인데” 노브라도 당당한 美女스타들
- 110억 몸값 차우찬, 미모의 아내+딸 최초 공개 “임신해서 결혼”(가보자고)[어제TV]
- 제시, 무대 사고 날 뻔‥가슴→중요부위까지 터치
- “장모와 사위가 불륜” 이혼전문 변호사 전한 충격 실화에 오은영 경악(금쪽)[어제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