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거래소, 전국 대학생 증권·파생상품 경시대회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거래소가 '제20회 전국 대학생 증권·파생상품 경시대회'를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우수상(2팀 이내)과 장려상(3팀 이내) 수상자에게는 각각 600만원과 400만원의 장학금과 거래소 이사장 표창을, 입선 팀(4팀 이내)에는 200만원 이내의 장학금을 제공한다.
또한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 수상자는 향후 5년간 거래소 입사 지원 시 서류전형 우대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신동윤 기자] 한국거래소가 ‘제20회 전국 대학생 증권·파생상품 경시대회’를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해당 대회는 자본시장 발전에 필요한 아이디어와 우수 인재를 발굴하기 위해 거래소가 2005년부터 매년 개최하는 대회이다.
거래소는 다음 달 5일부터 9월 27일까지 예선 연구제안서를 접수하며, 11월 15일 본선 진출팀을 10팀 이내로 선발해 팀당 100만원의 연구비를 지원할 예정이다.
이어 12월 2일부터 내년 1월 31일까지 본선 연구보고서 및 발표자료를 접수해 내년 2월 21일 이후 본선 입상자를 발표한다.
최우수상(1팀 이내) 수상자에게는 금융위원장 표창과 장학금 1000만원을 수여한다. 우수상(2팀 이내)과 장려상(3팀 이내) 수상자에게는 각각 600만원과 400만원의 장학금과 거래소 이사장 표창을, 입선 팀(4팀 이내)에는 200만원 이내의 장학금을 제공한다.
또한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 수상자는 향후 5년간 거래소 입사 지원 시 서류전형 우대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참가 자격은 휴학생을 포함한 국내 4년제 대학 학부생으로 제한되며, 동일 대학 학부생 4명 이내에서 팀을 구성해 참가해야 한다.
참가를 원하는 학생은 연구제안서를 작성해 거래소 증권·파생상품연구센터 홈페이지에 제출하면 된다.
realbighead@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부채도사’ 개그맨이자 가수 장두석, 지병으로 별세…향년 66세
- '병역 기피' 유승준, UFC 데뷔 준비 깜짝 근황…"내 팔뚝이 제일 굵다"
- “상록수처럼 우리 곁에 계실 것”…대중예술 인사들 애도의 물결
- 황정음의 '7살 연하남'은…누적연봉 50억, 강남건물주 김종규
- '쯔양 과거 유출' 변호사 "이유 막론하고 사과…돈 뜯을 줄 몰랐다"
- ‘복통호소’ 24세女 뱃속서 1㎏ 머리카락 뭉치 나왔다…‘이 병’ 원인이었다
- 유지태, 北인권행사 연설 나섰다 “가장 어두운 곳 손 내밀어달라”
- ‘홍명보 선임 논란’에 축구협회 입장은?…“특혜 없었다”
- 백종원 '연돈불카츠 사태' 입 열었다…"기업 죽이기"
- '바이든 후계자' 해리스 남편, 홍석천과 인연 재조명…“참 좋은 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