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일대, 국제건축페스티벌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일대 건축디자인과(5년제)와 건축공학과가 제58회 졸업작품전을 맞아 지난 17일부터 20일까지 대구정책연구원(구 대구경북디자인센터)에서 '국제건축페스티벌'을 개최했다.
건축디자인과(5년제)를 졸업하는 남은혜씨는 지속 가능한 건축을 지향하며 지역민들의 커뮤니티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는 국립포항해양도서관을 설계해 작품성을 인정받아 총장상을 받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경산)=김병진 기자]경일대 건축디자인과(5년제)와 건축공학과가 제58회 졸업작품전을 맞아 지난 17일부터 20일까지 대구정책연구원(구 대구경북디자인센터)에서 '국제건축페스티벌'을 개최했다.
이번 페스티벌은 △해외건축가 특강 △인공지능 건축디자인 아이디어 경진대회 △초청포럼_세계의 건축 교육 △졸업작품전시회로 구성됐다.
페스티벌에서는 '해외건축가 특강', '인공지능 건축디자인 아이디어 경진대회', 세계의 건축 교육' 등이 대구·경북 소재 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전공별로 우수 졸업작품에 대해 총장상도 전달됐다.
건축디자인과(5년제)를 졸업하는 남은혜씨는 지속 가능한 건축을 지향하며 지역민들의 커뮤니티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는 국립포항해양도서관을 설계해 작품성을 인정받아 총장상을 받았다.
건축공학과에서는 독거노인 고독사 방지 스마트홈시스템을 기획한 ‘강구조’팀(김석규, 유민주, 이수민)이 총장상을 받았다.
경일대 건축디자인과(5년제) 석강희 학과장은 "앞으로도 건축업계에 좋은 자극을 줄 수 있는 행사를 계속 기획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kbj7653@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All Rights Reserved.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모바일 영주사랑상품권, 착한가격업소 이용하면 추가 5% 캐시백 지원
- 수성대, 전문대학 글로벌현장학습 발대식 가져
- 김광열 영덕군수, 국비 확보 위해 국회·기재부 강행군
- '안동 유하사 신중도' 경북도 유형문화유산으로 지정
- 안동시,대전환 설계’ 위한 조직개편 완료…경제산업국 신설
- 대구보건대, 2024 KCTL 나의 대학생활 에세이 경진대회서 최우수상·장려상 수상
- 영천시, 찾아가는 시음회 '여름밤, 영천와인'개최
- 계명문화대, 한국어학당 외국인 유학생 체육대회 '성료'
- 이동협 경주시의회 의장, 경북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 회장 선출
- 경북도, 저출생과 전쟁 이끌 최상위 협의체 구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