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K자산운용, ‘BNK 온디바이스AI ETF‘ 상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BNK금융그룹 BNK자산운용이 23일 'BNK 온디바이스AI 상장지수펀드(ETF)'를 상장했다고 발표했다.
BNK 온디바이스AI ETF는 국내외 증시를 이끄는 인공지능(AI) 테마형 상품으로, '온디바이스AI' 관련 핵심 국내주식에 집중 투자한다.
이번에 출시한 BNK 온디바이스AI ETF의 기초지수는 'FnGuide 온디바이스AI 지수'로 저전력 메모리, 기판, IP, 디자인 하우스 등 관련 분야 핵심종목에 투자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국내 투자형 상품으로는 최초 출시
BNK금융그룹 BNK자산운용이 23일 ‘BNK 온디바이스AI 상장지수펀드(ETF)’를 상장했다고 발표했다.
BNK 온디바이스AI ETF는 국내외 증시를 이끄는 인공지능(AI) 테마형 상품으로, ‘온디바이스AI’ 관련 핵심 국내주식에 집중 투자한다. 최근 해외펀드 형태로 상장된 기존 ETF와 달리, 국내 투자형으로는 첫 출시되는 ETF라는 점에서 차별화된다.
온디바이스AI는 외부 서버나 클라우드 등을 거치지 않고 사용자의 기기에 탑재되어 직접 인공지능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술을 말한다. 기존 클라우드 기반의 AI 대비 빠른 반응속도와 강화된 데이터 보안, 높은 에너지효율 등 여러 면에서 차세대 AI 기술로 주목받고 있다.
이번에 출시한 BNK 온디바이스AI ETF의 기초지수는 ‘FnGuide 온디바이스AI 지수’로 저전력 메모리, 기판, IP, 디자인 하우스 등 관련 분야 핵심종목에 투자한다. 투자종목 수는 20여개 수준으로 과도한 종목쏠림 방지를 위해 시가총액 방식과 동일가중 방식을 일정수준 혼합해 투자비중을 결정하게 된다.
BNK자산운용 관계자는 “온디바이스AI는 각종 웨어러블 기기, 스마트홈, 자율주행차 등 다양한 분야에서 맞춤형AI 시대의 핵심기술로 활용되고 있다”며 “향후 관련 산업의 높은 성장세가 예상된다”고 밝혔다.
김보형 기자 kph21c@hankyung.com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日관광 필수코스도 '싹쓸이'…3050아재들 열광한 '한국 간식' [현장+]
- 동탄 아파트가 4.8억에…7년 전 가격 '10억' 로또 나왔다
- "매달 통장에 월급처럼 꽂혀요"…주식 다 팔고 갈아탔다
- "정부 믿고 기다리다 또 '벼락거지' 될 판"…경고 쏟아진 이유 [최원철의 미래집]
- "그 돈이면 해외 간다더니"…제주에 관광객 '우르르' 몰린 이유
- 유지태, 미국서 6분 영어 연설…"北 주민에 등 돌리지 말라"
- '병역 기피' 유승준, 이번엔…'깜짝 근황' 전해졌다
- '학전' 故김민기 빈소에 추모 발길…장현성·이은미 등 조문
- 황정음 사로잡은 농구스타는 김종규…"조심스럽게 만남" [종합]
- "점주들 생명줄 달렸는데"…백종원, 연돈볼카츠 사태에 '분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