켄코아에어로, 세계3대 英판보로 에어쇼 참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켄코아에어로스페이스(274090)가 세계 3대 에어쇼에서 글로벌 고객사 확장에 나선다.
회사 관계자는 "파리, 싱가포르 에어쇼에 이어 영국 판보로 에어쇼까지 이민규 대표가 직접 팀을 이끌며 켄코아의 성장성과기술력, 사업 역량 등을 알리면서 글로벌 영업 현장을 진두지휘 하고 있다"며 "고객들은 세계 3대 에어쇼에서 이민규 대표와 켄코아를 10년이상 만나왔고, 켄코아의 성장을 놀라워하고 있는 만큼 상반기 수주에 이어 하반기에도 탑티어 고객사들로부터 수주 확보를 통해 빠른 성장세를 이어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박정수 기자] 켄코아에어로스페이스(274090)가 세계 3대 에어쇼에서 글로벌 고객사 확장에 나선다.
켄코아는 계열사인 켄코아 에비에이션과 함께 참가해 우주 항공 분야 사업 경쟁력을 글로벌 시장에 알릴 계획이다. 항공기 기체 구조물 제작부터 방위용(Defense) MRO(유지보수·정비), UAM(도심항공교통) 파운더리에 이르는 사업 역량을 소개한다는 방침이다. 켄코아 에비에이션은 항공 전자장비 및 UAM 배터리에 특화된 계열사다.
특히, 이번 에어쇼에서 에어버스 디펜스&스페이스(Airbus Defense & Space), 블루오리진(Blue Origin), 다헤어(Daher), 다쏘(Dassault), 현대차그룹 UAM 계열사 수퍼널 등 글로벌 항공·방산 기업들과 미팅이 예정된 만큼 신규 사업에 대한 논의가 활발히 진행될 것으로 기대된다.
판보로 에어쇼는 짝수 해 7월에 열리는 세계 최대 규모 항공우주전시회로 프랑스 파리·싱가포르 에어쇼와 함께 세계 3대 에어쇼로 꼽힌다. 지난 2022년에는 전세계 44개국 1262개 업체가 참가하는 등 글로벌 우주항공 산업 내 다양한 사업 기회를 모색하는 교류의 장이다.
켄코아는 경남도가 지원하는 12개 기업 중 하나로 선정돼 경남 중소기업관, 켄코아 에비에이션은 인천 중소기업관으로 참여할 예정이다. 올해 정부가 우주항공청을 출범하며 적극 지원에 나서고 있어 켄코아도 주요 사업과 기술력을 강조하는 영업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회사 관계자는 “파리, 싱가포르 에어쇼에 이어 영국 판보로 에어쇼까지 이민규 대표가 직접 팀을 이끌며 켄코아의 성장성과기술력, 사업 역량 등을 알리면서 글로벌 영업 현장을 진두지휘 하고 있다”며 “고객들은 세계 3대 에어쇼에서 이민규 대표와 켄코아를 10년이상 만나왔고, 켄코아의 성장을 놀라워하고 있는 만큼 상반기 수주에 이어 하반기에도 탑티어 고객사들로부터 수주 확보를 통해 빠른 성장세를 이어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박정수 (ppjs@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밸런스 라이프’ 꿈꿨던 카카오 김범수 구속이 남긴 파장
- 펠로시도 지지 선언…해리스, 美민주당 대선 후보 확실시(종합)
- '쯔양 과거 유출' 의혹 변호사 사과 "술주정 등 실수한 부분"
- “아이돌 경호원에 맞아 뇌진탕” 또 과잉경호 논란
- “감기약 먹자니까” 뇌종양 앓는 3살 때린 보육교사…CCTV 보니
- "아니요, 아니요, 교수님!" 명문대女 성추행 폭로에 中 '발칵'
- 중학생 딸, 친구까지 성폭행…죽음 내몬 50대 계부 [그해 오늘]
- '수천억 자산가와 재혼' 김성경 "아들 반응? 아싸"
- 뱃속 둘째와 함께 뛴다…박인비 “엄마의 힘으로 선거 완주할 것”(종합)
- [파리올림픽]8년 만에 올림픽 복귀하는 북한...체조 남북대결 관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