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킹 최대한 편집"..'더 인플루언서' 장근석→빠니보틀 총출동
[스포츠조선 문지연 기자] 유튜버 오킹과 관련한 논란으로 주목을 받고 있는 '더 인플루언서'가 오는 8월 6일 공개를 앞두고 메인 포스터와 메인 예고편을 공개했다.
영향력이 곧 몸값이 되는 대한민국 인플루언서 77인 중 최고의 영향력을 가진 사람을 찾기 위해 경쟁하는 소셜 서바이벌 '더 인플루언서'가 이제껏 본 적 없는 생존 경쟁을 시작한다.
앞서 베일을 벗은 티저 예고편이 '영향력이 곧 몸값이자 권력'이 되는 소셜 서바이벌에 대한 기대를 불러일으켰다면, 이번에 공개된 메인 포스터와 메인 예고편은 치열한 생존 게임을 펼칠 대한민국 톱티어 인플루언서 77인에 대한 궁금증을 한껏 끌어올린다. 먼저 메인 포스터 속 '관심으로 생존하라' 카피가 흥미롭다. 유튜브, 틱톡, 인스타그램, 아프리카tv 등 다양한 소셜 플랫폼에서 무려 도합 '1억 2천만 명'의 팬덤을 모으며 영향력을 검증받은 77인이 '최고의 인플루언서' 타이틀을 얻기 위한 극한 경쟁에 뛰어든다. 1세대 유명 크리에이터부터 두터운 글로벌 팬층을 가진 MZ 틱톡커까지, 존재감과 파급력, 화제성을 주제로 한 다양한 미션을 거치면서 자신의 영향력을 입증해야 하는 77인의 인플루언서들. 자신만의 치트키로 대중의 마음을 사로잡을 최후의 1인은 누가 될지 궁금해진다.
메인 예고편은 4천억 원 규모의 마케팅 시장을 대표하는 인플루언서 77인 독보적 아우라로 승부를 예측할 수 없는 생존 게임을 기대하게 한다. 225만 명의 팔로워를 보유한 'K-뷰티 유튜버' 이사배, 팔로워 197만 '국가대표 여행 유튜버' 빠니보틀, 팔로워 269만 '기획 천재' 진용진, 팔로워 160만 '네임드 운동 유튜버' 심으뜸을 비롯한 '파워 셀러브리티' 배우 기은세와 '32억 매출 BJ' 과즙세연, 무려 2,750만 팔로워 '월드 클래스 틱톡커' 시아지우의 등장은 서바이벌 현장을 뜨겁게 달군다. "요즘 핫한 분이시잖아요", "섭외 장난 아니다"?라는 탄성과 함께 올타임 화제성을 몰고 다니는 배우이자 막강한 유튜버 새내기 장근석의 등판은 더욱 화끈하고 짜릿한 '쇼타임'을 예고한다.
무엇보다도 존재감, 파급력, 화제성을 주제로 펼쳐질 미션에 이목이 집중된다.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는 77인의 살벌한 소셜 경쟁, 상상을 초월한 전략은 어디에서도 본 적 없는 다이내믹한 재미를 선사할 전망. 제작진은 "자신만의 콘텐츠와 개성으로 소셜 플랫폼들에서 활약 중인 분들을 최대한 다양하게 섭외했다. 현재 대한민국에서 가장 핫한 인플루언서들이 모인만큼, 다채로운 전략 싸움이 재미 포인트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이어 "인플루언서는 '대중들로 하여금 얼마나 관심을 끌게 만드는 사람인지'가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영향력'에 초점을 맞췄다는 점이 기존 서바이벌과 다른 '더 인플루언서'만의 차별점이다. 각자 어떻게 자신의 영향력을 증명해 나가는지 그 과정이 더 흥미로울 것"이라고 덧붙여 강조했다.
한편 '더 인플루언서'는 인플루언서 예능의 시초이자 큰 사랑을 받은 '마이 리틀 텔레비전'을 연출한 이재석 PD와 손수정 PD가 공동 연출을 맡았다. '피지컬: 100'부터 '사이렌: 불의 섬', '좀비버스', '데블스 플랜'까지 연달아 흥행시키며 전 세계에 'K-서바이벌'의 새로운 이정표를 세운 넷플릭스가 또 한 번 글로벌 시청자들을 열광시킬 대규모 서바이벌 예능이라는 점 역시 기대를 더한다.
여기에 장근석, 이사배, 빠니보틀, 진용진, 기은세, 대도서관, 심으뜸, 허성범을 비롯해 'MZ세대의 트렌드'를 이끄는 유튜버 장지수와 틱톡커 케지민, 친근한 매력으로 사랑받는 '인기 스트리머' 뽀구미, '코스프레 챔피언' 마이부, '사주팔자 유튜버' 도화도르, '카톡 남사친' 유튜버 준우, '숏폼 크리에이터' 닛몰캐쉬, 화려한 입담의 김똘똘과 큐영, '톱티어 헤어디자이너' 차홍, '복면가왕'의 콧수염 디자이너 황재근, '대세 안무가' 댄서 킹키, '트월킹 최강자' 래퍼 퀸와사비 등 다채로운 매력과 능력을 갖춘 인플루언서들이 출연한다.
공개되기 앞서 '더 인플루언서'는 유튜버 오킹 코인 사구 연루 의혹과 맞물려 논란이 되기도 했다. 최승정 전 위너즈 대표는 지난달 자신의 개인 계정에 "오킹은 단순 복귀해서 돈을 벌려는 이유로만 위너즈를 공격하는 것이 아니다. 오킹은 현재 넷플릭스에서 진행하고 있는 더 인플루언서라는 프로그램에 출연했고 녹화를 모두 끝낸 상황"이라는 글을 게재하면서 "위약금 때문에 저러는구나 생각이 들 수 있겠다"고 지적했다. 또 최승정은 오킹이 위약금을 언급하면서 우승자를 자신에게 얘기했다며 우승자의 이름을 담은 글까지 게재했다. 이로 인해 프로그램의 가장 중요한 내용인 우승자의 이름이 스포일러가 된 것.
오킹은 앞서 위너즈 코인이 논란이 되자 "나도 피해자"라고 했고, 위너즈 측을 사기 혐의 등으로 고소하겠다고 밝혔던 바 있다.
넷플릭스 측은 지난 9일 스포츠조선에 "오킹 외에도 많은 출연자가 등장하는 작품이다보니, 출연자들과 작품을 위한 편집이 진행된 상황"이라면서 "서사의 흐름을 맞춰 편집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오킹과 관련한 내용을 최대한 덜어내기 위해 노력했다는 설명이다.
인플루언서 77인의 소셜 생존 서바이벌 예능 '더 인플루언서'는 오는 8월 6일 오직 넷플릭스를 통해 공개된다.
문지연 기자 lunamoon@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올드보이’ 현실판 사건? 동창 만나고 남편 가출..“사람이 제일 무서워”
- 홍진경, 인종차별 당했다 "비행기서 험한 꼴, 나만 에피타이저 안 주더라…
- 정정아 “비행기 추락 사고로 전원 사망..아나콘다 사건과 연결돼 있어” 충격
- [SC이슈] 쯔양 과거 유출 변호사 "사실과 달라"…가해자가 화내는 아이…
- 고준희, “승리 X놈” 버닝썬 여배우 루머 속사정 꺼냈나..폭풍 오열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