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 네이버웹툰 공모가 뚫자… 웹툰株 급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내 주식시장에서 웹툰주(株)가 23일 장 초반 일제히 강세를 보이고 있다.
미국 나스닥시장에 입성한 네이버웹툰이 14거래일 만에 공모가(21달러)를 회복한 영향으로 보인다.
네이버웹툰이 미국 시장에서 좋은 성과를 내야 국내 웹툰 서비스 기업들도 해외 시장을 확장할 수 있을 것으로 시장에선 본다.
네이버웹툰 주가에 따라 국내 웹툰 관련 종목들의 주가가 민감하게 반응하는 배경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국내 주식시장에서 웹툰주(株)가 23일 장 초반 일제히 강세를 보이고 있다. 미국 나스닥시장에 입성한 네이버웹툰이 14거래일 만에 공모가(21달러)를 회복한 영향으로 보인다.
만화 콘텐츠 기업 미스터블루 주식은 이날 오전 9시 21분 코스닥시장에서 2075원에 거래됐다. 전날보다 주가가 20.92%(359원) 올랐다.
같은 시각 키다리스튜디오 주식도 유가증권시장에서 전날보다 11.15%(425원) 상승한 4235원에 거래됐다. 이밖에 와이랩, 엔비티, 디앤씨미디어, 수성웹툰 등 웹툰 관련 종목들이 일제히 강세 흐름을 나타내고 있다.
네이버웹툰(Webtoon Entertainment Inc) 주가가 밤사이 16.97%(3.46달러) 급등하면서 웹툰 종목의 투자심리를 자극한 것으로 보인다. 네이버웹툰 주가는 23.85달러로 뛰면서 지난 2일(현지시각) 이후 처음으로 공모가를 웃돌았다.
네이버웹툰은 뉴욕증시에 처음 상장한 ‘K-웹툰’ 플랫폼이다. 네이버웹툰이 미국 시장에서 좋은 성과를 내야 국내 웹툰 서비스 기업들도 해외 시장을 확장할 수 있을 것으로 시장에선 본다. 네이버웹툰 주가에 따라 국내 웹툰 관련 종목들의 주가가 민감하게 반응하는 배경이다.
- Copyright ⓒ 조선비즈 & Chosun.com -
Copyright © 조선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비즈톡톡] 美 제재 뚫고 중국판 AI 칩 만든 화웨이, 엔비디아 대항마 될 수 있을까
- 나보다 좋은 층에 산다?… 임대 ‘좌표 찍기’ 또다시 성행
- [사이언스카페] 연말연시, 스마트폰보다 게임기 잡아라…잘못 쉬면 오히려 스트레스
- ‘영구자석’ 테마로 폭등한 제이에스링크… 경영진도 수법도 비슷, 성안머티리얼스와 판박이?
- [Why] 우승자도 안 나왔는데… 유통가에서 ‘흑백요리사’ 협업이 빨라지는 까닭
- 삼성전자, 평택 반도체 공장 생산능력 확대 ‘드라이브’… 가스·화학 장비 잇단 발주
- “사행성 꼬리표 떼고 중장년층 게임으로”… 규제 완화에 웹보드게임업계 훈풍
- 디자인에 가려진 안전… 테슬라식 ‘전자식 문 손잡이’ 논란
- ‘인구 블랙홀’된 기본소득 시범지역… 위장전입·재정건전성 우려 커져
- [정치 인사이드] 해 넘기는 성장경제비서관 인선…민주당 기재부 불신 때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