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판매전문회사 도입 연구용역 착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보험대리점협회가 보험판매전문회사 도입을 위해 연구용역 기관을 선정해 제도의 타당성을 검토하고, 보험업법 전면 개정을 추진할 계획이다.
보험대리점협회 관계자는 23일 "이번 달 초 법무법인 광장에 판매전문회사 제도화와 관련한 연구용역을 의뢰했다"라고 밝혔다.
보험판매전문회사 제도는 김용태 보험대리점협회의 핵심 공약이다.
대리점협회는 연구용역으로 보험판매전문회사 제도 도입의 타당성을 검토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의견 수렴 뒤 보험업법 개정 추진
[아이뉴스24 최석범 기자] 한국보험대리점협회가 보험판매전문회사 도입을 위해 연구용역 기관을 선정해 제도의 타당성을 검토하고, 보험업법 전면 개정을 추진할 계획이다.
보험대리점협회 관계자는 23일 "이번 달 초 법무법인 광장에 판매전문회사 제도화와 관련한 연구용역을 의뢰했다"라고 밝혔다.
보험판매전문회사 제도는 김용태 보험대리점협회의 핵심 공약이다. 현재 보험대리점(GA)이 보험사를 대리해 보험 상품을 판매한다면, 보험판매전문회사는 보험상품 판매와 관련해 독자적인 책임과 권한을 가진다.
대리점협회는 연구용역으로 보험판매전문회사 제도 도입의 타당성을 검토한다. 또한 제도 도입 시 보험판매전문회사에 주어질 권한에 관해서도 연구한다. 예를 들어 보험료 협상권을 부여할지, 부여 시 범위를 어느 정도 수준까지 할 것인지에 관해 연구한다.
보험판매전문회사 제도를 운용하는 해외 사례도 조사한다. 영국과 미국, 일본 보험시장의 특징과 보험판매전문회사의 역할·지위·책임·규제에 관한 정보를 수집한다.
연구용역은 류성경 동서대학교 금융학과 교수가 검수한다.
대리점협회는 연구용역 결과를 받고, 이해관계자 의견을 듣는다. 이후에는 국회를 통해 보험업법 개정안을 발의해 제도 도입을 추진한다.
/최석범 기자(01065319988@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태풍 '개미' 때문에 한반도는 '찜통'…모레 상륙 영향권은?
- '빨간 십자가' 함부로 쓰면 큰일…걸그룹 (여자)아이들도 '뭇매'
- 서래마을서 영아 사체 2구 발견…남편 몰래 아내 혼자 한 짓? [그해의 날들]
- 임신 중에도 때렸다는 '남편'…'가정폭력' 증거수집 방법은?[결혼과 이혼]
- [단독] 반포 원베일리 조합장 10억 성과급 백지화 '급물살'
- 무거운 생수 훔쳐 간 것도 황당한데, 범인 보니…'충격'
- "과학적 근거 없지만"…변전소 증설은 '노땡큐' [현장]
- 이 얼굴이 34살이라고? 박보영, '뽀블리'의 시간은 거꾸로 간다 [엔터포커싱]
- '융프로디테'의 귀환…윤아, 역대급 노출에도 얼굴 밖에 안 보이는 이유? '너무 예뻐서' [엔터포
- SKT, 중저가 단말기 '갤럭시 퀀텀5' 3분기 출시 예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