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프레임' 개발 디지털익스트림즈 "대형 게임사, 서비스 포기 너무 빨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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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트슈터 장르 '워프레임' 제작사인 디지털 익스트림즈의 스티브 싱클레어 대표가 대형 게임사들의 퍼블리싱 태도를 비판했다고 미국 게임매체 비디오 게임 크로니클이 22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싱클레어 대표는 "대형 게임사들은 게임 출시가 성공과 실패를 가르는 것이라고 생각하지만, 그렇지 않다"며 "그들은 끈기 있게 행동할 재정적 방법이 있지만, 그렇게 하지 않는다"고 지적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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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디넷코리아=강한결 기자)루트슈터 장르 '워프레임' 제작사인 디지털 익스트림즈의 스티브 싱클레어 대표가 대형 게임사들의 퍼블리싱 태도를 비판했다고 미국 게임매체 비디오 게임 크로니클이 22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싱클레어 대표는 외신과의 인터뷰에서 라이브 서비스 분야의 대기업들이 출시에 실패한 뒤 곧바로 타이틀을 포기하는 추세에 대해 아쉬움을 드러냈다.
싱클레어 대표는 "대형 게임사들은 게임 출시가 성공과 실패를 가르는 것이라고 생각하지만, 그렇지 않다"며 "그들은 끈기 있게 행동할 재정적 방법이 있지만, 그렇게 하지 않는다"고 지적했다.
이어 "이러한 시스템을 반복하거나 기술을 구축하거나 커뮤니티를 시작하는데 수 년을 투자하면서, 운영 비용이 높기 때문에 영업익이 줄어드는 것을 보고 겁에 질려 떠나게 되는 것은 부끄러운 일"이라고 부연했다.
외신은 일렉트로닉 아츠(EA)의 녹아웃시티, 플레티넘 게임즈의 바빌론즈 폴, EA의 엔썸 등이 출시 이후 빠르게 중단된 사례라고 설명했다.
2013년 라이브 서비스를 시작한 워프레임은 현재까지도 루트슈터의 대표작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강한결 기자(sh04khk@zdne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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