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만금 스마트그린국가시범산단 통합관제센터 건축설계 완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새만금개발청(청장 김경안)은 지난 19일 새만금 투자전시관에서 새만금 스마트그린 국가시범산단 통합관제센터(이하 '스마트그린 통합관제센터') 건축 설계용역 완료보고회를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스마트그린 통합관제센터는 새만금국가산업단지 5·6공구 내 기업에 재생에너지를 공급하기 위한 정보통신기술(ICT), 인공지능(AI) 등 첨단기술을 접목한 통합플랫폼 시설로 2026년 준공을 목표로 건축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새만금개발청(청장 김경안)은 지난 19일 새만금 투자전시관에서 새만금 스마트그린 국가시범산단 통합관제센터(이하 ‘스마트그린 통합관제센터’) 건축 설계용역 완료보고회를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스마트그린 통합관제센터는 새만금국가산업단지 5·6공구 내 기업에 재생에너지를 공급하기 위한 정보통신기술(ICT), 인공지능(AI) 등 첨단기술을 접목한 통합플랫폼 시설로 2026년 준공을 목표로 건축될 예정이다.
통합관제센터는 에너지플랫폼을 운용하여 기업의 재생에너지 사용과 효율적인 에너지관리를 돕고, CCTV·감지센서가 달린 스마트시설을 통하여 화재·안전사고 등의 예방을 지원한다.
그 외에 홍보실, 다목적실, 회의실 등의 개방형 휴게·사무 공간을 갖추고 외부 녹지 환경을 마련하여 방문객은 물론 기업인들에게도 개방하여 활용하도록 할 계획이다.
조해동 기자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정청래 해임 동의 청원, 5만명 육박…鄭 “이것도 법대로 처리 마땅”
- 황정음, 이혼소송 중 열애…상대는 농구 스타 김종규
- “연인 사이였다” 차로 카페 들이받고 여주인 살해 남성
- ‘부채도사’ 장두석 별세…“코미디 발전 이끈 2세대 개그맨”
- ‘시청역 역주행’ 운전자, “가속페달 90%” 국과수 결과에도 “급발진” 주장 고수
- 펄펄 끓는 아스팔트 맨발로 걷는 6세女…무슨일?
- [단독] 박단 전공의 대표 “사직 전공의 개원가에 취직 도와달라”
- ‘130억 복권 당첨’ 로또 강간범, 출소 후 개명했지만…
- 카라큘라, 활동 중단 선언… 유튜브 및 SNS 모두 삭제엔 ‘증거 인멸’ 논란
- 이원석, ‘도이치 주가조작’ 수사지휘권 회복 요청…법무부는 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