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쯔양 과거 유출 의혹' 변호사 "구제역과 묶지 마" [소셜in]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유튜버 쯔양의 과거를 '렉카 유튜버' 구제역에게 유출한 의혹을 받고 있는 변호사 최 씨가 입장을 밝혔다.
22일 최 씨는 자신의 블로그에 "이유막론하고, 미안한 생각"이라면서도 "사실과 다른 부분도 많다"고 글을 남겼다.
최 씨는 쯔양을 수년 간 폭행·착취한 전 남자친구 A씨를 대리한 변호사다.
쯔양은 유튜브 라이브 방송에서 구제역에게 자신의 과거와 허위사실을 제보한 사람은 A씨의 변호사라고 주장한 바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유튜버 쯔양의 과거를 '렉카 유튜버' 구제역에게 유출한 의혹을 받고 있는 변호사 최 씨가 입장을 밝혔다.
22일 최 씨는 자신의 블로그에 "이유막론하고, 미안한 생각"이라면서도 "사실과 다른 부분도 많다"고 글을 남겼다.
그는 "구체적으로 내용은 말씀드릴 수는 없지만, 4년간의 일들이 나에 대한 두 개의 통화로 여론상의 사실로 확정되는 것 같아 씁씁함도 있다"며 "낮은 자세로 삶을 살아가려 한다. 무료법률상담과 법률사각지대에 있는 분에 대한 소송구조활동을 하겠다"고 전했다.
최 씨는 댓글로 비판 의견을 남기는 누리꾼들에게 일일이 답글을 달기도 했다. 그는 "사실과 다른 부분이 많기에 양해 부탁드린다. 단편적으로 사건을 바라보지 않아주길 바란다"며 "법에 저촉되는 일을 한 사실이 없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소위 '렉카'와 연루됐다는 걸 지금보면 너무 후회된다. 그때는 '렉카'가 나름대로 취재도 하고, 공익활동을 하는 줄 알았어요. 준 자료로 돈 뜯는 줄은 상상도 못했다"고 주장했다.
"변명만 하는 게 구제역과 똑같다"는 댓글에 대해서는 "구제역과 묶지는 말아달라. 취재요청한 것을 이렇게 할 줄은 정말 몰랐다. 사람을 잘못 봤다"고 해명했다.
최 씨는 쯔양을 수년 간 폭행·착취한 전 남자친구 A씨를 대리한 변호사다. 쯔양은 유튜브 라이브 방송에서 구제역에게 자신의 과거와 허위사실을 제보한 사람은 A씨의 변호사라고 주장한 바 있다.
iMBC 백승훈 | 사진출처 쯔양 유튜브
Copyright © MBC연예.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금지.
- 점심밥까지 타로로 결정…'결혼지옥' 운명론자 남편 사연
- 채종협X김소현 첫사랑 통했다…'우연일까?' 첫방 3.9%
- 배철수 "BTS, 가장 기억에 남은 '배캠' 게스트"(라디오스타)
- 붐, '푹다행' 새 역사 썼다…자체 최고 시청률 6.2%
- 이혜영, 담석증으로 응급실…"진짜 고통스러워" [소셜in]
- "경호원에게 구타당했다"…크래비티 측, 과잉경호 논란 사과 [전문]
- 송재림, 생전 인터뷰 "장례식 축제 같길…부모보다 먼저 갈 수 없어" [이슈in]
- "성범죄자는 좀 빠져"…고영욱, 지드래곤 명성에 숟가락 얹다 뭇매
- '흑백요리사' 트리플스타 논란…전처에 다른 남자와 잠자리 요구했나
- "더러운 인간" 이상아, 전 남편 김한석 맹비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