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성원자력본부, 경주지역자활센터 사업장 현장 방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수력원자력(주) 월성원자력본부(본부장 김한성)는 지난 18일 경주지역자활센터의 취약계층을 위한 일자리 창출 사업장인 다회용기 세척사업장(에코 워싱N경주), 목공 제작소(공방산책N경주), 신규사업장인 다회용기 제작사업장 총 3곳을 방문해 현장을 돌아보며 자활사업 참여자들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월성본부는 경주지역자활센터에 2020년 급식지원사업을 시작으로 총 8억5000만원의 사업자지원사업비를 지원하여 경주지역 취약계층 40명 이상의 일자리 창출에 기여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이진우 기자] 한국수력원자력(주) 월성원자력본부(본부장 김한성)는 지난 18일 경주지역자활센터의 취약계층을 위한 일자리 창출 사업장인 다회용기 세척사업장(에코 워싱N경주), 목공 제작소(공방산책N경주), 신규사업장인 다회용기 제작사업장 총 3곳을 방문해 현장을 돌아보며 자활사업 참여자들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월성본부는 경주지역자활센터에 2020년 급식지원사업을 시작으로 총 8억5000만원의 사업자지원사업비를 지원하여 경주지역 취약계층 40명 이상의 일자리 창출에 기여했다.
특히 올해 사업자지원사업비를 지원한 '다회용기 제작사업'은 지역자활센터에서는 최초로 시행하는 사업으로써, 다회용기 순환사업의 기반을 마련하는 데 의미가 크다.
또한 다회용기 제작을 위한 사출성형장비운영 시, 포장‧검수‧배송 등 업무 분야에 10여명을 고용할 예정으로 경주지역 취약계층의 안정적 일자리 창출에 큰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한성 본부장은 "탄소중립 시대에 무분별한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고, 양질의 다회용기가 널리 보급되었으면 한다"며 "경주지역 축제와 관공서 등 다회용기 사용확산에 경주지역자활센터의 역할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정희근 자활센터장은 "월성본부의 지속적인 관심과 사업비 지원 덕분에 다회용기 제작사업, 세척사업과 같은 좋은 취지의 사업을 이어나갈 수 있다"며 "앞으로도 사업이 안정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전했다.
/대구=이진우 기자(news1117@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무거운 생수 훔쳐 간 것도 황당한데, 범인 보니…'충격'
- 안 예쁜 구석이 없네…고윤정, 핑크빛 드레스 자태 '압도적인 미모' [엔터포커싱]
- 굳은 표정에 묵묵부답...카카오 김범수 의장 영장 심사 출석(종합)
- 이 얼굴이 34살이라고? 박보영, '뽀블리'의 시간은 거꾸로 간다 [엔터포커싱]
- "이때 낳아야 제일 건강해"…출산에 가장 적절한 나이는?
- "주말 대형마트 휴업 폐지"…힘 받지 못하는 법개정안
- 롯데홈쇼핑, 스타 쇼호스트·뷰티 강화했더니 3개월 주문액 150억
- 대통령실, 이원석 "국민께 죄송" 사과에 "검찰 내부 문제"
- '8개월 동결' LPG 요금 한계 왔나…인상 가능성 ↑
- '시세 차익 20억 기대감' 원펜타스…"선당후곰?" [현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