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기도 해본 적 없는 나도 기도하게 돼"…김창완, 美전산망 마비 뚫고 기막힌 '저녁창' 컴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가수 겸 배우 김창완이 우여곡절 끝에 라디오DJ로 컴백했다.
김창완은 22일 첫방송된 SBS 러브FM '6시 저녁바람 김창완입니다'를 통해 DJ로 복귀했다.
개인 일정으로 미국에 머물던 김창완은 '저녁바람 김창완입니다' 첫 방송에 맞춰 귀국하려 했지만 지난 19일 발생한 크라우드스트라이크발 전산 마비 사태의 영향으로 공항에 억류되는 바람에 22일 예정되었던 '저녁바람 김창완입니다' 기자간담회는 물론 첫 방송 참석이 불투명한 상황이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조지영 기자] 가수 겸 배우 김창완이 우여곡절 끝에 라디오DJ로 컴백했다.
김창완은 22일 첫방송된 SBS 러브FM '6시 저녁바람 김창완입니다'를 통해 DJ로 복귀했다. 앞서 김창완은 지난 2000년부터 올해 3월까지 매일 오전 9시 '아름다운 이 아침 김창완입니다'를 진행했다. 24년간 진행해온 '아름다운 이 아침 김창완입니다'를 끝내고 잠시 휴식기를 가진 뒤 저녁 시간대로 옮긴 '저녁바람 김창완입니다'로 복귀를 알려 많은 관심을 받았다.
DJ 김창완의 복귀도 복귀였지만 새 프로그램 첫 방송 여부에 대해서도 많은 우려와 걱정을 낳았다. 개인 일정으로 미국에 머물던 김창완은 '저녁바람 김창완입니다' 첫 방송에 맞춰 귀국하려 했지만 지난 19일 발생한 크라우드스트라이크발 전산 마비 사태의 영향으로 공항에 억류되는 바람에 22일 예정되었던 '저녁바람 김창완입니다' 기자간담회는 물론 첫 방송 참석이 불투명한 상황이었다. 예상치 못한 사고로 기자간담회는 취소됐지만 다행히 귀국에 성공해 첫 방송을 진행할 수 있었다.
이와 관련해 김창완은 "뉴스가 나온 뒤 여기저기 친구들에게 연락이 오고 난리가 났다. 몸은 미국에 있어서 현지 상황을 잘 모르고 있었는데 방송국 스태프들이 생난리가 났더라. 사람이 이렇게 급하게 되면 처음에는 '큰일났네 어떡하나' 싶은데 시간이 좀 지나니 '어떻게 되겠지. 천재지변이라 생각하자'고 생각하게 되더라"고 아찔했던 순간을 곱씹었다.
그는 "기도라곤 평소에 해본 적 없는 나인데 상황이 그렇게 되니 기도를 하게 되더라. 사람들 안 볼 때 두 손을 마주잡고 기도를 했다. 어떻게 기도하는 줄 모르니까 그냥 두 손을 꼭 잡았다. 그게 통했는지 무사히 첫방송을 하게 됐다. 함께 마음 졸여주신 분들께 감사드린다"고 마음을 전했다.
취소된 기자회견에 대한 아쉬움도 전했다. 김창완은 "오늘(22일) 기자회견은 못 했는데 의도치 않게 기사가 많이 나왔다. 기자회견은 다음주쯤 잡아서라도, 방송하면서 새롭게 느낀 점 말씀드릴 수 있을 것 같다"고 예고했다.
조지영 기자 soulhn1220@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홍진경, 인종차별 당했다 "비행기서 험한 꼴, 나만 에피타이저 안 주더라…
- 정정아 “비행기 추락 사고로 전원 사망..아나콘다 사건과 연결돼 있어” …
- “고통레벨 10” 한예슬, 아이라인 문신 제거 실시간 공개 “더 청순해지겠죠?”
- 실물 깜짝..‘황정음♥’ 김종규 신장은? 서장훈·전봇대보다 커
- “남편+장모 불륜·남편+친척언니 불륜”..“많이 일어나는 일” 경악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