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 중부 밤사이 호우…폭염특보 확대·강화
2024. 7. 22. 20:05
현재 경기북부와 강원도에 비가 내리고 있습니다. 오늘 밤사이에는 그밖에 중부지방으로도 비가 확대되겠는데요. 내일 오전까지 서울을 비롯한 수도권에 많게는 150mm 이상, 강원도에도 많게는 120mm 이상의 호우가 쏟아지겠습니다.
내일도 수도권과 강원도를 중심으로는 또 한 번 강한 비가 쏟아질 것으로 보입니다. 남부내륙으로는 오후 한때 소나기가 지나는 곳이 있겠습니다.
비가 내리지 않는 지역에서는 무더위가 계속되고 있습니다. 폭염특보는 오늘 다시 한번 확대 강화되기도 했는데요.
지난밤 이른바 초열대야 현상이 나타났던 강릉은 오늘 밤에도 28도로 후텁지근하겠습니다. 폭염특보가 발효 중인 대전은 낮 기온은 32도까지 오르겠습니다.
폭염경보가 내려진 광주 34도, 창원 33도까지 치솟아 무덥겠습니다.
주 후반에는 장맛비가 소강상태를 보이는 곳이 많겠고, 주말에는 다시 수도권과 강원 영서에 비가 내릴 전망입니다.
날씨였습니다.
(정예은 기상캐스터)
#MBN #날씨 #정예은 #비 #장마 #폭우 #호우#폭염 #MBN뉴스7 #MBN날씨 #기상캐스터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MBN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대검 '총장 패싱' 진상조사…중앙지검장 ″죄송하다″
- [단독] 명품백 조사도 김 여사 측과 미리 논의…총장 패싱 논란 가중
- 황정음, 7세 연하 김종규와 새로운 사랑...`조심스러운 단계`
- 학원에 문항 팔아넘긴 현직 교사들…청탁금지법 첫 적용
- '박빙 열세' 해리스 본선 경쟁력 의문…존재감 커지는 미셸 오바마
- [단독] ″기강 풀렸나″…대통령실 경호처 간부, 성추행 혐의로 검찰 송치
- 오바마·펠로시 돌아서고 여론 기울면서 좌초
- 카라큘라, 유튜버 은퇴 선언…'쯔양 협박 의혹' 재차 부인
- 경남 사천서 속옷만 입고 오토바이 난폭 운전한 10대
- [단독] ″주차해둔 차가 없어졌어요″..만취 상태로 차량 훔쳐 달아난 20대 덜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