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영웅이여"…故김민기 별세, 이적·이수만·대통령도 울었다[이슈S]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가수 고(故) 김민기가 암투병 끝에 세상을 떠나면서 고인을 향한 추모가 이어지고 있다.
이적, 더클래식 김광진 등 스타들은 22일 김민기의 비보를 접하고 일제히 고인을 향한 애틋한 속내를 밝혔다.
더클래식 김광진도 "존경하는 김민기 선배님이 하늘나라로 가셨다. 대학 시절 저희의 많은 부분을 이끌어 주신 음악들 감사드린다"라며 "많은 것을 배우고 싶은 분이었다. 음악도 삶도, 저희한테 주셨던 따뜻한 격려도 기억한다. 사랑한다"라고 고인과의 이별을 애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장진리 기자] 가수 고(故) 김민기가 암투병 끝에 세상을 떠나면서 고인을 향한 추모가 이어지고 있다.
이적, 더클래식 김광진 등 스타들은 22일 김민기의 비보를 접하고 일제히 고인을 향한 애틋한 속내를 밝혔다.
김민기는 지난해부터 위암으로 투병해오다 21일 끝내 눈을 감았다. 향년 73세. 불의에 항거하는 노래로 대한민국을 아우른 '큰 어른'을 떠나보낸 슬픔에 연예계는 아픔을 토로하고 있다.
이적은 고인과 황정민, 박학기, 알리 등과 함께 찍은 사진을 공개하고 "형님, 하늘나라에서 맥주 한잔하시면서 평안하시리라 믿는다, 나의 영웅이여, 감사했다, 사랑한다"라고 추모글을 썼다.
더클래식 김광진도 "존경하는 김민기 선배님이 하늘나라로 가셨다. 대학 시절 저희의 많은 부분을 이끌어 주신 음악들 감사드린다"라며 "많은 것을 배우고 싶은 분이었다. 음악도 삶도, 저희한테 주셨던 따뜻한 격려도 기억한다. 사랑한다"라고 고인과의 이별을 애도했다.
학전 출신인 박학기는 "형님 감사했다"라며 "아름다운 곳에서 평안 하시라"고 고인의 명복을 빌었다.
알리는 "노란 머리 시절, 공연을 마치고 뒤풀이 장소에서 선배님 맞은편에 앉아 수줍게 술 한 잔 받은 날이 처음 선배님과의 만남이었다"라며 "선배님 예술 인생의 발자취를 알게 되고 느끼고, 노래로 조금이나마 체감할 수 있어 영광이었다. 이제 주님 곁에서 평안과 안식을 마음 편히 누리시길"이라고 고인의 명복을 빌었다.
생전 고인이 운영하던 학전이 지난 3월 폐관할 당시 1억 원 이상을 쾌척하기도 했던 이수만 전 SM엔터테인먼트 총괄 프로듀서는 "역경과 성장의 혼돈의 시대, 대한민국에 음악을 통해 청년 정신을 심어줬던 김민기 선배에게 마음 깊이 존경을 표하며 명복을 빈다"라고 애끊는 심경을 전했다.
윤석열 대통령도 고인의 비보에 안타까운 심경을 드러냈다. 전날 별세한 고인의 비보를 접한 윤 대통령은 "당연한 것을 새롭게 보려는 '순수한 열정'으로, 세상을 더 밝게 만드셨다"라고 평가했다.
그러면서 "동숭동 학림다방에서 선생님을 만난 적이 있습니다. 그 열정이 마음에 울림을 줬다"라고 돌아봤다.
윤 대통령은 "역사는 선생님을 예술과 세상에 대한 무한한 애정을 지닌 영원한 청년으로 기억할 것이다. 어린이를 사랑하셨던 선생님의 뜻이 '아르코꿈밭극장'에서 계속 이어지기를 바란다"라며 "편히 영면하시기를 기원하며, 유가족께 위로를 전한다"라고 했다.
김민기는 1951년 전북 익산에서 태어났으며, '아침이슬', '상록수', '공장의 불빛' 등으로 시대를 노래하며 '포크계 대부'라 불렸다. 1991년 대학로에 학전 소극장을 열고 뮤지컬 '지하철 1호선' 등을 올려 설경구, 황정민, 김윤석, 조승우 등 걸출한 후배를 양성하는 등 33년간 한국 대중문화사에 큰 족적을 남겼다.
고인의 빈소는 서울대학교병원 장례식장 2, 3호실에 마련됐고, 장례는 비공개로 조용히 치러진다. 발인은 24일 오전 8시. 장지는 천안공원묘원이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포티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나의 최애를 '천만 스타'로…스타덤, K컬처 소통 창구 '주목' - SPOTV NEWS
- [단독]황정음 열애 농구스타는 '7살 연하 국대' 김종규…파경 후 새 사랑 - SPOTV NEWS
- '행복의 나라' 감독 "故이선균, 조정석에 배우려 참여했다고…좋은 배우" - SPOTV NEWS
- '살아있는 바비인형' 장원영, 비현실적인 극세사 각선미 - SPOTV NEWS
- 이솜, 아찔한 슬립 드레스 입고 뽐낸 '반전 섹시미' - SPOTV NEWS
- 변우석의 경호 딜레마? 본질이 빠졌다[시선S] - SPOTV NEWS
- '싸이 흠뻑쇼' 과천 공연, 폭우·낙뢰로 시작 1시간 만에 취소 '관객 귀가 조치 - SPOTV NEWS
- '이장원♥' 배다해 "유산 경험→시험관 시술…7kg 쪄" - SPOTV NEWS
- [단독]"고척돔 가나요"…나영석 PD, 가을 팬미팅 개최 '백상 공약 지킨다'(종합) - SPOTV NEWS
- '르세라핌 소속사' 쏘스뮤직, 민희진 상대 억대 손해배상 소송 제기 - SPOTV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