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고, 교육부 ‘자율형 공립고 2.0’ 지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충북교육청은 지역주도 교육 혁신 지원을 위한 교육부의 '2024학년도 자율형 공립고 2.0' 2차 공모에 괴산고등학교가 지정됐다고 22일 밝혔다.
'자율형 공립고 2.0'은 농산어촌·원도심 등 교육여건을 개선을 위해 시·도별 자율적 교육 운영으로 교육 혁신을 실현하는 학교 모델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임양규 기자] 충북교육청은 지역주도 교육 혁신 지원을 위한 교육부의 ‘2024학년도 자율형 공립고 2.0’ 2차 공모에 괴산고등학교가 지정됐다고 22일 밝혔다.
‘자율형 공립고 2.0’은 농산어촌·원도심 등 교육여건을 개선을 위해 시·도별 자율적 교육 운영으로 교육 혁신을 실현하는 학교 모델이다.
충북에서는 지난 3월 청원고등학교, 청주고등학교, 충주고등학교, 제천제일고등학교가 각각 자율형 공립고 2.0으로 지정됐다.
이번에 선정된 괴산고는 괴산군청과 충북창조경제혁신센터, 중원대학교 등과 협약으로 지역 연계 인문·사회 특화 트랙, 보건·과학 특화 트랙을 운영한다. 학교 교육력 강화를 위한 특화 교육과정을 운영할 예정이다.
이미숙 중등교육과장은 “자율형 공립고 2.0 선정교는 일반고 선도모델로서 일반고 학력 향상을 견인하는 역할을 해야 한다”며 “공동 프로그램 운영과 역량 강화를 위한 컨설팅 지원 등으로 실력 향상을 이끌겠다”고 말했다.
도교육청은 교육부의 3차 공모에도 추가 응모할 계획이다.
/청주=임양규 기자(yang9@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무거운 생수 훔쳐 간 것도 황당한데, 범인 보니…'충격'
- 안 예쁜 구석이 없네…고윤정, 핑크빛 드레스 자태 '압도적인 미모' [엔터포커싱]
- 굳은 표정에 묵묵부답...카카오 김범수 의장 영장 심사 출석(종합)
- 이 얼굴이 34살이라고? 박보영, '뽀블리'의 시간은 거꾸로 간다 [엔터포커싱]
- 떠오르는 신예 김규담 "제 연기로 희로애락을 전하고 싶어요" [인터뷰]
- "주말 대형마트 휴업 폐지"…힘 받지 못하는 법개정안
- 롯데홈쇼핑, 스타 쇼호스트·뷰티 강화했더니 3개월 주문액 150억
- [Hong시승기] 렉서스 ES 300h, 국내서 10만대 팔린 베스트셀러답다
- '8개월 동결' LPG 요금 한계 왔나…인상 가능성 ↑
- '시세 차익 20억 기대감' 원펜타스…"선당후곰?" [현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