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드만삭스 한국 IB 대표에 안재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골드만삭스 서울지점은 안재훈 SK바이오사이언스 전략기획실장(48·사진)을 골드만삭스 한국 기업금융부문(IB) 대표 겸 공동 한국대표로 선임했다고 22일 발표했다.
골드만삭스 합류 전엔 SK바이오사이언스에서 전략기획실장(부사장)을 지냈다.
안 대표는 IB 부문 수장으로 IB 전략과 고객 관리를 담당한다.
최재준 공동 한국대표와 함께 서울지점의 비즈니스를 총괄하는 역할도 맡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골드만삭스 서울지점은 안재훈 SK바이오사이언스 전략기획실장(48·사진)을 골드만삭스 한국 기업금융부문(IB) 대표 겸 공동 한국대표로 선임했다고 22일 발표했다.
그는 연세대 경영학과를 졸업하고 미국 노스웨스턴대 켈로그경영대학원에서 MBA 학위를 받은 뒤 모건스탠리 서울지점에서 근무했다. 골드만삭스 합류 전엔 SK바이오사이언스에서 전략기획실장(부사장)을 지냈다.
안 대표는 IB 부문 수장으로 IB 전략과 고객 관리를 담당한다. 최재준 공동 한국대표와 함께 서울지점의 비즈니스를 총괄하는 역할도 맡는다. 안 대표의 직급은 매니징디렉터(MD)이며 다음달 중순 골드만삭스에 합류할 예정이다.
골드만삭스는 국내 IB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는다. 지난 4월에는 MBK파트너스의 지오영 인수(약 1조9000억원 규모)를 자문했다. 지난달에는 네이버웹툰의 나스닥시장 상장에 대표 주관사로 참여했다.
박종관 기자 pjk@hankyung.com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日관광 필수코스도 '싹쓸이'…3050아재들 열광한 '한국 간식' [현장+]
- "앉아서 9억 벌겠네"…'동탄 최고가' 아파트 줍줍 나온다
- "그 돈이면 해외 간다더니"…제주에 관광객 '우르르' 몰린 이유
- "점주들 생명줄 달렸는데"…백종원, 연돈볼카츠 사태에 '분통'
- 산책하다 '날벼락'…10대들 킥보드 많이 타더니 '충격 사실' [이슈+]
- '병역 기피' 유승준, 이번엔…'깜짝 근황' 전해졌다
- '학전' 故김민기 빈소에 추모 발길…장현성·이은미 등 조문
- 황정음 사로잡은 농구스타는 김종규…"조심스럽게 만남" [종합]
- 정우성 "끊임없는 정치적 공격"…유엔난민기구 대사 사임
- "BTS, 위안부 옷 입고 독도 노래"…日 우익 세력 조롱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