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넷티플랫폼, AI 전문기업 스켈터랩스 인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메타넷티플랫폼은 인공지능(AI) 전문기업인 스켈터랩스를 인수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를 통해 메타넷티플랫폼은 엔터프라이즈(기업)의 AI 도입 지원 기술 역량을 강화한다.
메타넷티플랫폼 관계자는 "당사의 자원을 전방위적으로 활용해 스켈터랩스가 메타넷과 엔터프라이즈 디지털 시장 내 독립적인 전문가 조직으로 성장하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며 "스켈터랩스와 함께 AI 기술의 미래를 선도하며, 고객의 디지털 전환(DX)을 넘어 AX을 실현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메타넷 그룹 솔루션과 스켈터랩스 AI 결합해 성능·사용성 고도화 예정
[서울=뉴시스]송혜리 기자 = 메타넷티플랫폼은 인공지능(AI) 전문기업인 스켈터랩스를 인수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를 통해 메타넷티플랫폼은 엔터프라이즈(기업)의 AI 도입 지원 기술 역량을 강화한다.
스켈터랩스는 기업용 언어모델 연구개발에 있어 국내에서 첨병 역할을 해온 기업이다. 주요 제품으로는 거대언어모델(LLM)엔진인 벨라LLM, 애플리케이션인 벨라QNA, 벨라 에이전트가 있다. 특히 벨라QNA는 최신 외부 데이터를 활용해 AI 답변의 신뢰성을 높이는 검색 증강 생성(RAG)기술을 적용해 기업의 LLM 사업을 지원한다.
메타넷은 스켈터랩스의 AI 원천기술과 노하우를 활용해 그룹이 보유한 제품들을 업그레이드할 예정이다.
메타넷의 주요 솔루션인 ▲급여 솔루션 메타페이(MetaPay) ▲대학정보화 솔루션 메타이알피포유(MetaERP4U) ▲문서중앙화 솔루션 솔메(SOLME) ▲디지털 트윈 플랫폼 메타팩토리(MetaFactory) ▲클라우드 네이티브 지원 솔루션 메타데브옵스(MetaDevOps) 등이 대상이될 예정이다. 또 회사는 메타넷디지털의 애플리케이션 현대화 역량을 활용, LLM 기반의 비즈니스를 본격화할 계획이다.
나아가 메타넷은 LLM을 활용한 AI 전환(AX)을 지원하기 위해 기존 서비스를 고도화하고 다양한 신규 서비스 발굴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특히 ▲워크플로우 자동화 ▲마케팅 콘텐츠 자동 생성 ▲공정 운영 및 관리 효율화, 고객 응대 및 데이터 분석 최적화 ▲내부 문서 관리 및 검색 최적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 기업들의 LLM 적용을 요구하는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는 상황에서, 스켈터랩스와의 시너지 창출이 기대된다.
메타넷티플랫폼 관계자는 "당사의 자원을 전방위적으로 활용해 스켈터랩스가 메타넷과 엔터프라이즈 디지털 시장 내 독립적인 전문가 조직으로 성장하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며 "스켈터랩스와 함께 AI 기술의 미래를 선도하며, 고객의 디지털 전환(DX)을 넘어 AX을 실현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chewoo@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영 계약서 찢어"…김광수가 밝힌 '티아라 왕따' 사건 전말
- 정면 반박 류화영 "티아라 왕따는 사실…김광수 왜 저러나"
- 커피 28잔 단체 주문에…업주 향해 "씨XX이네" 욕설한 배달 기사
- '종이접기 아저씨' 김영만, 다리 마비 근황
- "망상이나 착란 아니냐"…띠동갑 상사 성폭행 피해자, 꽃뱀 취급에 창 밖 '투신'
- "우중충해" vs "정석이다"…제니 블랙 하객룩 두고 누리꾼 갑론을박
- 원희룡 "靑 이전은 노무현·문재인 공약…민주 비판은 누워서 침뱉기"
- 정우성·신현빈 열애설 초고속 부인 "사실무근, 커플템 NO"
- 김광수 "母, 7번 결혼…아빠 누군지 몰라"
- '日 AV스타' 아오이 소라 "살면서 느낀 가장 큰 고통"…난소낭종 투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