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게시판] 한화, 교육 프로그램 ‘우주의 조약돌’ 3기 시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화는 한국과학기술원(KAIST)과 공동 개발한 우주 교육 프로그램 '우주의 조약돌' 최종 합격자 30명을 선발하고 교육을 시작한다고 22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우주에 관심이 큰 중학교 1~2학년을 대상으로 한 경험형 우주 교육 프로그램이다.
■한국화학연구원은 리윤바이오와 22~24일 화학연 대전 본원에서 초중고교 학생 72명을 대상으로 '제1회 케미로와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화는 한국과학기술원(KAIST)과 공동 개발한 우주 교육 프로그램 ‘우주의 조약돌’ 최종 합격자 30명을 선발하고 교육을 시작한다고 22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우주에 관심이 큰 중학교 1~2학년을 대상으로 한 경험형 우주 교육 프로그램이다. 3기 학생들은 지난 20일 ‘우주 인문학 콘퍼런스’를 시작으로 오는 연말까지 KAIST 교수진과 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한다. 이번 우주의 조약돌 3기는 학생 1144명이 몰려 38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한국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는 전북도와 22일 오후 2시 40분 전북도청에서 교류·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두 기관은 지역 균형·과학기술 발전을 위한 공동 연구 개발, 지역 산업 육성과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정책 개발, 협약자 간 상호발전을 위한 인적 교류와 관련해 협력 체계를 구축한다. 협약식에서는 과총 전북지역연합회와 전북 지역 과학기술 10개 단체가 함께 참석해 전북 지역 과학기술 발전을 위한 별도의 업무 협약을 맺었다.
■울산과학기술원(UNIST)은 전국 초중고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2024 UNIST 화학캠프’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화학캠프는 학생들이 첨단 화학 지식을 이해하고, 직접 실험에 참여하며 화학에 대한 흥미와 창의력을 높일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UNIST 화학과 교수진이 참여해 첨단 화학 강의와 실험, 캠퍼스 투어를 진행한다. 화학캠프 1차 신청 마감일은 오는 30일이다.
■한국화학연구원은 리윤바이오와 22~24일 화학연 대전 본원에서 초중고교 학생 72명을 대상으로 ‘제1회 케미로와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처음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과학문화 확산과 청소년 진로 탐색 지원을 위한 연구현장 체험형 프로그램이다. 학생들은 연구자들이 실험하는 연구실을 방문해 다양한 실험을 진행한다. 이영국 화학연 원장은 “화학 꿈나무들이 연구현장을 체험해보고, 진로를 탐색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광주과학기술원(GIST)은 고등광기술연구소(APRI)가 레이저와 광기술 분야 해외 학생과 연구원을 대상으로 개최한 ‘레이저‧광기술 여름학교(SSOLLA) 2024′를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SSOLLA는 2010년부터 진행한 국제 교류 행사로, 지난 15~19일 GIST 캠퍼스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이 열렸다. 올해는 베트남과 필리핀, 말레이시아, 캄보디아, 타이완, 호주, 리투아니아 7개국의 학생·연구원 13명이 참여했다.
- Copyright ⓒ 조선비즈 & Chosun.com -
Copyright © 조선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계열사가 “불매 운동하자”… 성과급에 분열된 현대차그룹
- 삼성전자·SK하이닉스, 트럼프 2기에도 ‘손해보는 투자 안한다’… 전문가들 “정부도 美에 할
- [인터뷰] 전고체 날개 단 CIS “캐즘으로 시간 벌어… 소재·장비 ‘두 마리 토끼’ 잡는다”
- “美FDA 승인 받았는데 회사 꼼수에 주가 곤두박질”... 분노한 개미들, 최대주주된다
- [과학영재교육 갈림길]④ 김성근 포스텍 총장 “문제풀이 숙련공 거부…370명 원석 뽑겠다”
- 최고 연 10% 적금? 우대금리 조건 까다롭고 이자도 ‘찔끔’
- 트럼프, 불법이민 추방 예고하자…필리핀 대책 회의 소집
- 비트코인 급등에 엘살바도르, 90% 수익 '대박’
- 코인 하나가 코스닥시장 거래대금을 이겼다... 머스크가 미는 도지코인, 9조 거래돼
- ‘위암 원인’ 헬리코박터균 감염 치료할 후보물질 찾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