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해산 국회 청원’ 5만 명 돌파…정청래 해임·신원식 탄핵 청원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더불어민주당 정당해산심판 관련 결의안을 촉구하는 국회 국민동의청원이 국회 심사 요건인 5만 명 이상의 동의를 받았습니다.
지난 11일 공개된 '더불어민주당 정당해산심판청구 촉구 결의안에 관한 청원'에는 "민주당은 그 활동이 국민주권주의와 권력분립제도, 사유재산과 시장경제를 골간으로 하는 경제 질서, 사법권 독립 등에 위배되므로 명백한 위헌 정당"이라고 적혀 있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더불어민주당 정당해산심판 관련 결의안을 촉구하는 국회 국민동의청원이 국회 심사 요건인 5만 명 이상의 동의를 받았습니다.
지난 11일 공개된 ‘더불어민주당 정당해산심판청구 촉구 결의안에 관한 청원’에는 “민주당은 그 활동이 국민주권주의와 권력분립제도, 사유재산과 시장경제를 골간으로 하는 경제 질서, 사법권 독립 등에 위배되므로 명백한 위헌 정당”이라고 적혀 있습니다.
그러면서 정부가 헌법재판소에 민주당 해산과 소속 의원들의 의원직 상실 청구를 해야 한다며, 국회에서 이를 촉진하는 결의안을 정부에 제출해 달라고 요청했습니다.
국회 국민동의청원은 30일 안에 5만 명의 동의를 얻은 안건이 국회 소관 상임위원회에 회부돼 심의되도록 하는 제도입니다.
지난 18일 공개된 ‘정청래 국회 법제사법위원장 해임 요청 청원’도 국회 심사 요건인 5만 명을 넘어섰습니다.
청원인은 정 의원에 대해 “막말과 협박을 일삼으며 국회가 갖춰야 할 품위마저 잊은 채 법사위를 파행으로 몰고 갔다”고 했고, 정 의원은 어제(21일) 페이스북에 이에 관한 청문회도 법사위로 회부되면 개최하겠다며 “윤석열 대통령 탄핵 청문회, 검사 탄핵 청문회도 시비 걸지 말고 응하기 바란다”고 썼습니다.
이와 함께 ‘신원식 국방부 장관 탄핵소추안 즉각 발의 및 민간인 출신 국방부장관 임명 요청에 관한 청원’ 또한 동의자가 5만 명을 넘었습니다.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카카오 '마이뷰', 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추재훈 기자 (mr.chu@kbs.co.kr)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이원석 검찰총장 “원칙도, 국민과 약속도 못 지켰다…국민께 사과”
- ‘공포의 10분’…속옷만 입고 오토바이 난폭운전
- ‘쟁이’ 김민기가 남긴 기록…아침이슬·상록수·봉우리 [이런뉴스]
- 내일까지 중부 장맛비…남부 곳곳엔 폭염 경보
- “BTS, 위안부 옷 입고 독도 노래”…‘日 우익 세력 조롱’ 논란 [이런뉴스]
- 휴가 중 비행기서 승객 구한 소방대원…“몸이 먼저 움직여”
- “아들이 샴페인 사진을 보냈어요” 바이든 사퇴 관련 현지 반응 [이런뉴스]
- ‘사교육 카르텔’ 수사 20여 명 송치…청탁금지법 첫 적용
- 제주 ‘바가지 논란’ 언제까지?…이젠 신고센터로 [친절한 뉴스K]
- [단독] ‘마일즈 왕’ 평판 현직 군인, 뇌물 혐의 압수수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