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자회사' 뉴로로지카, 美 FDA서 '차세대 CT 기술' 추가 승인 획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삼성메디슨은 삼성전자의 미국 의료기기 자회사 뉴로로지카가 광자계수검출기(PCD)를 탑재한 이동형 CT인 '옴니톰 엘리트 PCD'로 기술력과 혁신성을 인정받았다고 22일 밝혔다.
앞서 뉴로로지카는 지난 10일(현지시간) 미국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옴니톰 엘리트 PCD'의 신규 기능에 대해 추가 승인을 획득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권용삼 기자] 삼성메디슨은 삼성전자의 미국 의료기기 자회사 뉴로로지카가 광자계수검출기(PCD)를 탑재한 이동형 CT인 '옴니톰 엘리트 PCD'로 기술력과 혁신성을 인정받았다고 22일 밝혔다.
앞서 뉴로로지카는 지난 10일(현지시간) 미국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옴니톰 엘리트 PCD'의 신규 기능에 대해 추가 승인을 획득했다. 이번 FDA 승인은 '옴니톰 엘리트 PCD'에 새롭게 추가된 초고해상도 모드, PCD 특화 어플리케이션, 스캐닝 범위 확장, 연속 나선형 스캔 기능 등에 기반해 이뤄졌다.
'옴니톰 엘리트'에 적용된 PCD는 반도체를 활용한 차세대 CT 스캐닝 기술이다. 섬광체를 활용한 기존 방식 대비 월등히 높은 해상도와 낮은 노이즈의 CT 영상을 제공한다. 업그레이드 버전에는 더욱 품질 높은 이미지 구현이 가능한 초고해상도 모드가 추가됐다. 조영제를 투여하고 찍은 CT 영상에서 잔여 조영제가 보이지 않도록 영상을 조정할 수도 있다.
앞서 지난 2022년 PCD를 탑재한 이동형 CT로 세계 최초 FDA 승인을 받은 '옴니톰 엘리트 PCD'는 이번 신규 기능 탑재를 통해 모바일 CT분야에서 더욱 높은 글로벌 시장 경쟁력을 갖출 전망이다. 이 의료기기는 최근 미국 내 4350개 이상 병원을 회원사로 보유한 병원 관리·구매 대행 선도 기업 프리미어가 선정한 '올해의 혁신 기술'로도 꼽혔다. 프리미어는 매년 기술의 혁신성과 지역 사회 내 의료 접근성 개선 공헌도를 기준으로 혁신 업체 및 기술을 선정하고 있다.
한편, '옴니톰 엘리트 PCD'는 이번 FDA 승인된 신규 기능에 대해 유럽연합 의료기기 규제(CE MDR) 인증과 국내 식품의약품안전처 허가를 앞두고 있다. 현재 삼성메디슨이 옴니톰 엘리트 PCD를 비롯한 뉴로로지카의 이동형 CT제품과 삼성전자의 디지털 엑스레이의 국내 판매와 서비스를 담당하고 있다.
유규태 삼성전자 의료기기사업부장 겸 삼성메디슨 대표는 "진단 편의를 높이기 위한 신규 기능 개발로 FDA 추가 승인을 받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메디컬 이미징 분야에서 신기술 개발에 앞장서며 의료진 편의와 함께 진단 정확도까지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권용삼 기자(dragonbuy@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준석 "검찰 충돌·의료계 사직, 단 한 사람 때문…임기단축 개헌 가자"
- 안 예쁜 구석이 없네…고윤정, 핑크빛 드레스 자태 '압도적인 미모' [엔터포커싱]
- "이때 낳아야 제일 건강해"…출산에 가장 적절한 나이는?
- 이 얼굴이 34살이라고? 박보영, '뽀블리'의 시간은 거꾸로 간다 [엔터포커싱]
- 떠오르는 신예 김규담 "제 연기로 희로애락을 전하고 싶어요" [인터뷰]
- "주말 대형마트 휴업 폐지"…힘 받지 못하는 법개정안
- 청호나이스, 지마켓 라이브방송서 특가 이벤트 선봬
- '시세 차익 20억 기대감' 원펜타스…"선당후곰?" [현장]
- "아무것도 하기 싫어요"…대졸 백수 400만 '역대 최대'
- 술 마시고 킥보드 타던 현역 군인, 버스와 부딪혀 사망…동승자도 의식불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