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건설 ‘마포자이힐스테이트 라첼스’ 24일(수)까지 정당 계약

파이낸셜뉴스 2024. 7. 22. 17:1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서울 새 아파트의 입주권 거래가격이 크게 오르면서 신규 분양 단지들이 빠르게 계약 마감을 이어가고 있다.

이처럼 기분양 단지들의 입주권 가격이 크게 오르자 비교적 합리적인 가격으로 서울 새 집을 마련할 수 있는 신규 분양 단지에 수요자들이 몰리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GS건설과 현대건설이 서울 마포구 공덕동 일원에 선보인 '마포자이힐스테이트 라첼스'가 오는 24일(수)까지 정당계약을 진행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합리적인 분양가에 우수한 상품 갖춰…효율성 극대화한 주방, 수요자 호평
‘마포자이힐스테이트 라첼스’ 계약 위한 사전방문예약 진행
마포자이힐스테이트 라첼스 투시도

서울 새 아파트의 입주권 거래가격이 크게 오르면서 신규 분양 단지들이 빠르게 계약 마감을 이어가고 있다. 정당 계약을 진행 중인 ‘마포자이힐스테이트 라첼스’에도 시장의 관심이 집중되는 모습이다.

실제 통계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자료를 보면 올해 11월 입주를 앞둔 서울 강동구 ‘올림픽파크 포레온’ 전용면적 84㎡ 입주권은 올해 6월 23억5,177만원에 거래됐다. 동일 면적의 일반 분양가는 12억~13억원대로 입주를 4개월 앞두고 2배 가까이 올랐다. 또 올해 2월 서울 서초구 잠원동 일원에 분양한 ‘메이플자이’의 전용면적 59㎡ 입주권은 올해 6월 27억7,918만원에 거래됐다. 동일 면적의 일반 분양가는 17억원대로 일반 분양에 나선지 6개월도 안 돼서 최대 10억원가량의 웃돈이 붙은 셈이다.

이처럼 기분양 단지들의 입주권 가격이 크게 오르자 비교적 합리적인 가격으로 서울 새 집을 마련할 수 있는 신규 분양 단지에 수요자들이 몰리고 있다. 실제로 올해 3월 서울 서대문구 일원에 분양한 ‘경희궁 유보라’는 1순위 평균 124.37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한데 이어 올해 4월 전 가구가 100% 계약을 완료했다. 주변 시세 대비 합리적인 분양가에 공급된 점이 주효한 것으로 보인다.

이러한 가운데, GS건설과 현대건설이 서울 마포구 공덕동 일원에 선보인 ‘마포자이힐스테이트 라첼스’가 오는 24일(수)까지 정당계약을 진행한다. 단지는 앞서 1순위 청약 결과 무려 4만988건이 접수되며 평균 163.95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대단지에 합리적 분양가라는 점에서 눈길을 끈다는 설명이다. 마포자이힐스테이트 라첼스의 전용면적 84㎡ 분양가는 16억~17억원대로 인근에 위치한 마포구 ‘A’ 아파트 동일 면적의 실거래가 20억원과 비교했을 때 최대 3억5,000만원 이상 낮게 책정됐다(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기준).

상품 구성에도 공을 들였다. 단지는 개방형 발코니 설계(일부 세대 제외)를 적용해 더 넓은 실사용 공간을 누릴 수 있으며, 주택형 별로 안방 드레스룸, 팬트리 등 넉넉한 수납공간을 제공한다. 특히, 전용면적 114㎡B타입의 경우 세대 분리형 구조가 적용됐다.

특히 주방의 경우 30~50대 주부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 앞서 견본주택에 전시된 전용면적 84㎡D타입의 주방은 ‘주방 Style Up(유상옵션)’이 적용돼 ‘ㄷ자형’ 주방으로 구성됐는데, 주방부터 거실까지 한 눈에 들어오는 만큼 어린 자녀를 키우는 수요자들에게 높은 호응을 얻었다. 또 거실부터 주방까지 우물천장이 연결돼 개방감이 극대화됐다.

전용면적 84㎡A타입의 경우 거실의 가로폭만큼 주방 폭이 넓어 집이 전반적으로 넓어 보이고, 대형 아일랜드와 6인용 식탁을 놓을 수 있을 만큼 공간이 넉넉하게 구성됐다. 최근 트렌드로 떠오른 아일랜드 식탁이 중간에 놓여 조리공간과 식사 공간을 나눌 수 있고, 식사공간에 우물천장이 적용돼 개방감을 키웠다.

한편, 마포자이힐스테이트 라첼스는 지하 4층, 지상 13~22층, 10개 동, 전용면적 59~114㎡ 총 1,101가구 규모로 들어서며 이중 463가구를 일반분양 한다. 정당계약을 위한 사전방문예약은 7월 24일(수)까지 마포자이힐스테이트 라첼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견본주택은 서울특별시 강남구 영동대로 대치동 자이갤러리 3층에 위치해 있으며, 입주는 2027년 3월 예정이다.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