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클라우드, `전자금융거래법 개정 핵심 쟁점 분석` 웨비나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T클라우드는 전자금융거래법 개정 핵심 쟁점을 다루는 무료 웨비나를 오는 25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웨비나는 전자금융거래법 개정으로 선불업 등록이 필요한 사업자와 금융 클라우드 이용 검토 기업 관계자를 위해 마련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KT클라우드는 전자금융거래법 개정 핵심 쟁점을 다루는 무료 웨비나를 오는 25일 개최한다고 밝혔다.
전자금융거래법은 2021년 선불충전금 대규모 환불 사태를 일으킨 '머지포인트' 사태의 유사 사례를 방지하고 선불전자지급수단 발행 및 관리업(이하 선불업) 이용자 보호를 위해 오는 9월 개정을 앞두고 있다. 이번 웨비나는 전자금융거래법 개정으로 선불업 등록이 필요한 사업자와 금융 클라우드 이용 검토 기업 관계자를 위해 마련됐다.
첫 번째 세션인 '전자금융거래법 개정에 따른 준비사항'에서는 김영진 법무법인 세종 변호사가 개정 전자금융거래법 시행령 주요내용과 법령 시행에 따른 변화·유의사항, 선불업 등록 요건과 절차를 설명한다. 두 번째 세션인 '전자금융법 등록: 물적 요건 충족을 위한 금융 클라우드 활용'에서는 최예나 KT클라우드 매니저가 금융 클라우드 활용 방안과 자사 원스톱서비스에 대해 소개할 계획이다.
KT클라우드는 지난 4월 법무법인 세종과 업무협약을 체결, 선불업 등록이 필요한 사업자들을 대상으로 물적 설비와 법률 자문 등을 원스톱 서비스로 제공하고 있다. 이번 웨비나는 KT클라우드 포털에서 무료로 신청할 수 있으며, 신청자들에게는 웨비나 당일 이메일과 휴대폰으로 접속 링크가 전달된다.
남충범 KT클라우드 클라우드본부장은 "이번 웨비나에서 전자금융거래법 개정에 따라 필요한 법적·물적 요건 등 전반적인 사항에 대해 소개할 예정"이라며 "그간 쌓아온 금융 클라우드 구축 경험과 노하우를 기반으로 앞으로도 차별화된 금융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팽동현기자 dhp@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쯔양 협박의혹` 카라큘라, 유튜버 은퇴 선언…"제 불찰과 잘못"
- 조국이 점심 메뉴 `꼬리곰탕` 선택한 까닭은…"꼬리는 잡았는데 몸통 못 잡아"
- `백윤식 무고` 전 연인 1심서 징역형 집유…법원 "엄한 처벌 필요"
- 김흥국 "눈물날 것 같다. 1000만 관객 들이대"…`박정희 다큐`, 첫 시사회 어땠길래
- "BTS, 위안부 옷 입고 독도는 한국땅 노래"…일본 우익 세력, 도 넘은 조롱
- 트럼프 `미국 우선주의` 노골화하는데 싸움만 일삼는 정치권
- “실적·비전에 갈린다”… 고려아연 경영권 분쟁, 표심 향방 ‘촉각’
- "내년 韓 경제 성장률 2.0% 전망… 수출 증가세 둔화"
- [트럼프 2기 시동] 트럼프 2기 내각, `플로리다 충성파`가 뜬다
- 은행이 공들인 고액자산가, 美 `러브콜`에 흔들리는 `로열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