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북구, '2024 북구청소년자원봉사학교' 펼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구 북구자원봉사센터(센터장 장원수)는 지역 중·고등학생 45명을 대상으로 22일과 23일 양일간 '2024 북구청소년자원봉사학교'를 펼친다.
장원수 센터장은 "자원봉사에 참여하는 청소년들에게 배움의 기회가 될 수 있기를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리더가 될 청소년들과 함께 청소년 자원봉사활동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이창재 기자] 대구 북구자원봉사센터(센터장 장원수)는 지역 중·고등학생 45명을 대상으로 22일과 23일 양일간 ‘2024 북구청소년자원봉사학교’를 펼친다.
지역 청소년들의 올바른 인성 함양과 이웃사랑을 실천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기 위해서다.
이번 프로그램은 여름을 테마로 한 테라리움을 제작해 장애인과 지역 내 취약계층에게 나눔활동을 실시함으로써 이웃에게 온기를 전하는 자원봉사활동으로 이뤄진다.
북구자원봉사센터는 ‘북구청소년자원봉사학교’ 운영을 통해 학기 중 봉사활동 참여가 어려웠던 청소년에게 자원봉사의 장을 마련하고 새로운 지식과 경험을 쌓으며 자원봉사의 가치를 되새겨볼 수 있도록 진행할 예정이다.
장원수 센터장은 “자원봉사에 참여하는 청소년들에게 배움의 기회가 될 수 있기를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리더가 될 청소년들과 함께 청소년 자원봉사활동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대구=이창재 기자(lcj123@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준석 "검찰 충돌·의료계 사직, 단 한 사람 때문…임기단축 개헌 가자"
- 안 예쁜 구석이 없네…고윤정, 핑크빛 드레스 자태 '압도적인 미모' [엔터포커싱]
- "이때 낳아야 제일 건강해"…출산에 가장 적절한 나이는?
- 이 얼굴이 34살이라고? 박보영, '뽀블리'의 시간은 거꾸로 간다 [엔터포커싱]
- 떠오르는 신예 김규담 "제 연기로 희로애락을 전하고 싶어요" [인터뷰]
- "주말 대형마트 휴업 폐지"…힘 받지 못하는 법개정안
- 청호나이스, 지마켓 라이브방송서 특가 이벤트 선봬
- '시세 차익 20억 기대감' 원펜타스…"선당후곰?" [현장]
- "아무것도 하기 싫어요"…대졸 백수 400만 '역대 최대'
- 술 마시고 킥보드 타던 현역 군인, 버스와 부딪혀 사망…동승자도 의식불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