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야괴담회’ 찐팬 안예은, 주제가 부른다 “레전드 귀신 MV 출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심야괴담회'의 오랜 '찐팬'으로 알려진 가수 안예은이 부른 주제가가 공개됐다.
가수 안예은은 2020년 '능소화'를 시작으로 여름마다 '창귀', '쥐', '홍련' 등 한국의 전통 설화를 기반으로 한 호러송을 발매, '납량곡전' 시리즈로 사랑을 받고 있는 귀신 노래 전문 가수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박수인 기자]
'심야괴담회'의 오랜 ‘찐팬’으로 알려진 가수 안예은이 부른 주제가가 공개됐다.
가수 안예은은 2020년 ‘능소화’를 시작으로 여름마다 ‘창귀’, ‘쥐’, ‘홍련’ 등 한국의 전통 설화를 기반으로 한 호러송을 발매, ‘납량곡전’ 시리즈로 사랑을 받고 있는 귀신 노래 전문 가수이다. 안예은은 평소 소셜미디어 등을 통해 MBC '심야괴담회'에 대한 무한 애정을 드러내 온 것으로 유명하다.
특히 '심야괴담회'에 출연했으면 좋겠다는 팬들의 요청에 “저도 제발 나가고 싶습니다. 전 시즌 정주행을 세 바퀴 이상 한 귀신 노래 전문 가수 제발 불러주세요” 라고 열렬히 화답해 '심야괴담회'의 오랜 찐팬임을 증명했다. 이런 안예은의 간절한 러브콜 덕분에 만을 위한 기이하고 오싹한 주제가가 탄생할 수 있었다.
앞서 안예은은 또 다른 유명 호러송인 ‘창귀’를 녹음할 때 무서워서 탱화가 그려진 티셔츠를 입고 녹음했다고 고백할 정도로 겁이 많은 ‘쫄보(?)’임을 고백한 적이 있다. 하지만 주제가를 녹음할 때만큼은 무한 팬심으로 편곡 작업자들과 함께 ‘접신’하듯 녹음을 마쳤다고 해 귀신도 막지 못하는 애정을 드러냈다.
안예은이 작곡부터 작사까지 하나하나 정성을 들여 구상한 주제가는 “누가 우리 얘기를 해”라고 읊조리는 오싹한 목소리로 시작된다. 무서운 이야기를 하는 동안 귀신들이 자기 이야기를 하는 것을 알고 몰려든다는 괴담에서 착안, 를 떠나지 못하고 스튜디오를 떠도는 귀신들의 이야기를 담았다는 설명이다. 여기에 안예은 특유의 강렬하고 힘 있는 보이스와 기기묘묘한 멜로디가 더해져 '심야괴담회'와 찰떡 처럼 어우러지는 또 하나의 호러송이 탄생했다.
특히 안예은과 '심야괴담회'의 깜짝 콜라보를 담은 이번 주제가 뮤직비디오에는 를 빛내준(?) 레전드 귀신들이 대거 출몰, 김구라x김숙x김호영x지예은과 함께 스튜디오에 앉아 괴담을 듣는 모습이 담겨 눈길을 끈다. 주제가 뮤직비디오는 공식 홈페이지와 시즌4 유튜브 채널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심야괴담회' 시즌4는 2024 파리 올림픽 기간 중계방송 관계로 일부 결방 한다.
뉴스엔 박수인 abc159@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송종국 딸 송지아, 국대까지 패스한 시합 자격 박탈…박연수 “내탓이지만 억울”[전문]
- 고소영, ♥장동건 유전자 반반 물려받은 10살 딸 공개‥벌써 우월하네
- 양정아♥김승수 “한남동 60평 동거→이란성 쌍둥이 임신 8월 결혼?” 부인 (미우새)[어제TV]
- 핫한 이주연, 손바닥만한 강렬 레드 비키니‥몸매 자랑할만
- 청순 손나은의 비키니라니‥너무 핫한 YG 공주님
- “뭐 어때? 내 취향인데” 노브라도 당당한 美女스타들
- 110억 몸값 차우찬, 미모의 아내+딸 최초 공개 “임신해서 결혼”(가보자고)[어제TV]
- ‘박성광♥’ 이솔이, 시댁 볼까 두려운 19금 비키니 “남편이 찍어줘”
- 제시, 무대 사고 날 뻔‥가슴→중요부위까지 터치
- “장모와 사위가 불륜” 이혼전문 변호사 전한 충격 실화에 오은영 경악(금쪽)[어제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