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힘찬병원, 남해 창선면 농업인 대상 '찾아가는 의료지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창원힘찬병원은 최근 남해 창선농협과 업무협약을 맺고 지역 농업인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의료지원 활동을 펼쳤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의료지원 활동에는 창원힘찬병원 신경외과 이광진 원장과 정형외과 최정우 원장을 포함한 직원 20여 명이 참여해 창선면종합복지회관에 마련된 임시 진료소에서 농촌 어르신들의 건강을 살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창원힘찬병원은 최근 남해 창선농협과 업무협약을 맺고 지역 농업인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의료지원 활동을 펼쳤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의료지원 활동에는 창원힘찬병원 신경외과 이광진 원장과 정형외과 최정우 원장을 포함한 직원 20여 명이 참여해 창선면종합복지회관에 마련된 임시 진료소에서 농촌 어르신들의 건강을 살폈다.
이번 행사는 남해군과 경남농협이 함께 실시하는 '농촌 왕진버스' 사업의 일환으로 이뤄졌으며 창원힘찬병원의 의료지원 외에 금융사기 피해 예방교육 및 보험상담 등도 함께 진행했다. 장충남 남해군수와 이창훈 경남농협 부본부장이 의료 현장을 방문해 지역 주민들을 격려하기도 했다.
창원힘찬병원 최정우 원장은 "지자체와 농협이 함께 추진하는 복지사업에 왕진의사로 동참하게 되어 기쁘다"며 "농사일 하시느라 무릎, 어깨, 허리가 성할 날이 없는 어르신들이 제대로 검진받고 치료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창원힘찬병원은 2013년 개원 초기부터 지난 10년간 농촌지역 의료봉사에 꾸준히 참여하고 있으며 저소득계층 수술비 지원 사업, 헌혈 캠페인 참여, 지역 스포츠 행사 구급차 지원 등을 통해 지역사회 나눔 활동을 실천하고 있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경남CBS 송봉준 기자 bjsong@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벽 까맣게 뒤덮은 곰팡이…"침수만 문제? 서서히 죽는 것"[싸우는 사람들]
- 배우 황정음, 농구스타와 열애 인정…"알아가는 단계"
- 조국혁신당 "김여사 비공개조사? 중전마마인가"[노컷브이]
- '미성년자 성폭행' 네덜란드 비치발리볼 선수, 선수촌 입촌 금지[파리올림픽]
- 해외여행 도중 비행기서 시민 구한 구급대원…빛난 사명감
- 배우 백윤식 前연인, '무고' 혐의로 1심서 징역형 집행유예
- 김병환 "경제정책 부족한 부분 있어…기관 코인 투자는 신중"
- 민주, 與 '댓글 팀'·'공소 취소 청탁' 실체 규명 TF 만들기로
- 김정은과 "러브레터 없다"는 해리스 vs "야구보자"는 트럼프
- '수능·모평위원' 교사가 문제 만들어 학원에 팔아…"1명은 2억 챙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