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강덕 시장 “포항, 대한민국 넘어 세계 속에서 경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강덕 경북 포항시장이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로, 포항의 새로운 도약을 위해 힘을 모아달라고 당부했다.
이 시장은 "대한민국 철강 산업의 중심지로 대한민국 경제에 이바지해 온 포항이 이제는 변화와 도약의 시간을 마주하고 있다"며 "지역이 역점 추진 중인 다양한 분야의 사업들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해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 속에서 도시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지역민들이 역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포항의 새로운 도약을 주제로 지역 리더 역할 강조
[포항=뉴시스]송종욱 기자 = 이강덕 경북 포항시장이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로, 포항의 새로운 도약을 위해 힘을 모아달라고 당부했다.
이 시장은 22일 포항지역발전협의회 대강당에서 ‘포항의 새로운 도약’을 주제로 특별 강연을 했다. 포항지역발전협의회와 포항시의정회의 초청으로 이뤄진 강연에는 150명의 회원이 함께했다.
이 시장은 포항의 역사와 정체성과 관련해 설명하며 특강을 시작했다.
그는 선조들과 포항시민들의 희생과 헌신을 바탕으로 대한민국의 산업화를 견인한 제철보국 도시인 포항이 이제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전지·바이오·에너지 신산업 도시로 성장 중이라며 지역에 대한 자부심을 드러냈다.
이어 포항이 당면한 과제와 대한민국을 견인하는 포항의 발전 방향에 관해 설명했다.
특히 신산업 기술 경쟁과 인구 위기 등의 직면한 어려움 속에서도 국가 첨단 전략산업 특화단지로 이차전지·바이오 2개 분야에서 전국 최초로 지정됐고, 기회 발전 특구 지정 등의 성과를 이뤄낸 포항의 저력을 강조했다.
앞으로 포항국제전시컨벤션센터(POEX)를 핵심 거점으로 마이스(MICE) 산업으로의 확장, 호미 반도 국가 해양 생태공원 조성, 포항시립박물관 추진, 포스텍 의과대 설립을 통한 지역 의료 혁신과 국가 바이오산업 경쟁력 강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 균형 발전 거점도시로 도약할 수 있도록 지역민들이 힘을 모아줄 것을 강조했다.
특강을 마친 이 시장은 참석자들의 질문을 받고, 시정에 대한 다양한 궁금증과 관련해 답변하며 소통을 이어갔다.
이 시장은 “대한민국 철강 산업의 중심지로 대한민국 경제에 이바지해 온 포항이 이제는 변화와 도약의 시간을 마주하고 있다”며 “지역이 역점 추진 중인 다양한 분야의 사업들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해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 속에서 도시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지역민들이 역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sjw@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가구 무료 나눔 받으러 온 커플…박살 내고 사라졌다
- 허윤정 "전 남편, 수백억 날려 이혼…도박때문에 억대 빚 생겼다"
- 반지하서 숨진 채 발견된 할머니…혈흔이 가리킨 범인은
- 탁재훈 저격한 고영욱, "내 마음" 신정환에 애정 듬뿍
- 태권도 졌다고 8살 딸 뺨 때린 아버지…심판이 제지(영상)
- 채림, 전 남편 허위글에 분노 "이제 못 참겠는데?"
- '월매출 4억' 정준하, 자영업자 고충 토로…"너무 화나 경찰 신고"
- 김숙 "한가인에게 너무 미안해서 연락도 못 해"…무슨 일?
- "김병만 전처, 사망보험 20개 들어…수익자도 본인과 입양딸" 뒤늦게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