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신보 소상공인 컨설팅 만족도 합격점…금융 서비스기관 비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신용보증재단(이사장 시석중, 이하 경기신보)이 경제 위기 상황에 도내 소상공인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한 맞춤형 컨설팅이 긍정적 성과를 내면서 명실상부 금융 서비스기관으로 자리했다.
시석중 이사장은 "이번 만족도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영업점 컨설팅 기능을 다각화 및 고도화해 도민의 눈높이에 맞는 맞춤형 컨설팅을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경기신보는 단순한 보증지원을 넘어 현장에서 바로 체감할 수 있는 다양한 지원정책을 발굴하여 도내 소상공인들의 사업 성공을 견인해 나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기신용보증재단(이사장 시석중, 이하 경기신보)이 경제 위기 상황에 도내 소상공인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한 맞춤형 컨설팅이 긍정적 성과를 내면서 명실상부 금융 서비스기관으로 자리했다.
22일 경기신보에 따르면 최근 소상공인 컨설팅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한 ‘2024년 1차 소상공인 컨설팅 만족도 조사’(이하 만족도 조사)에서 만족도는 90.8점으로 집계됐다. 경기신보는 복합경제위기 속에서 도민의 실질적인 사업 성공을 지원하기 위해 금융지원(신용보증)과 더불어 미래 성장을 위한 경영정보 제공, 자금관리 등 맞춤형 솔루션에 이르는 금융서비스 지원의 필요성을 느끼고 지난해 10월부터 소상공인 컨설팅 지원사업을 도입했다.
이번 만족도 조사 결과 컨설팅 세부항목 중 신용관리(35.5%)가 만족도 면에서 가장 많은 선택을 받았고, 정책안내(28.2%), 교육안내(13.5%), 상권분석(12.7%), 손익분석(10.1%) 순으로 나타났다. 신용관리에 대해 만족한다고 답한 소상공인 중 61.9%는 컨설팅 지원 이후 신용점수 향상 등 신용관리에 실질적으로 도움을 받았다고 응답했다. 또한 컨설팅이 사업 성공에 도움이 된 부분을 묻는 질문에서는 경기신보가 원스톱으로 제공하는 유관기관의 다양한 지원정책 활용이 사업 운영에 도움됐다는 응답이 31.3%로 집계됐다.
시석중 이사장은 “이번 만족도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영업점 컨설팅 기능을 다각화 및 고도화해 도민의 눈높이에 맞는 맞춤형 컨설팅을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경기신보는 단순한 보증지원을 넘어 현장에서 바로 체감할 수 있는 다양한 지원정책을 발굴하여 도내 소상공인들의 사업 성공을 견인해 나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경희 기자 gaeng2da@kyeonggi.com
Copyright © 경기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성인 방송에 사생활 폭로” 협박한 전직 군인 2심도 징역 3년
- 하남종합운동장 이전, 백지화 수순 접어드나…전면 재검토 촉구
- 코스피, 장 초반 2400선 무너져…'블랙먼데이' 이후 처음
- [속보] 불법숙박업 혐의...문 전 대통령 딸 다혜씨 검찰 송치
- 인천 강화서 군 간부 사칭해 해장국 50그릇 주문 뒤 잠적…경찰 추적
- 경기도의회, 29대 사무처장 채용 절차 착수…27일부터 원서접수
- ‘차기 대권 주자 적합도’…이재명 46.9% vs 한동훈 17.0% [조원씨앤아이]
- 인천시교육청, 이번 수능에서 부정행위 7건 적발
- [속보] 윤 대통령 지지율 20%…5주만에 첫 반등 [갤럽]
- 날씨 쌀쌀해지니 난방 관련 화재 잇따라…불불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