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FEZ, 수도권 VC·기업 초청 투자유치 활동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이하 DGFEZ)은 투자유치 활성화를 촉진하기 위해 오는 24일 서울 강남의 서울창업허브에서 '수도권 벤처캐피탈(VC) 및 기업 초청 투자유치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DGFEZ는 국내의 투자 자본이 수도권에 집중되고 있는 상황에서 수도권 VC를 대상으로 경제자유구역의 투자 기회를 안내하고 지역에 기 투자한 기업과 매칭을 통해 VC들의 투자 관심을 대구·경북 지역으로 끌어오기 위해 마련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대구=김장욱 기자】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이하 DGFEZ)은 투자유치 활성화를 촉진하기 위해 오는 24일 서울 강남의 서울창업허브에서 '수도권 벤처캐피탈(VC) 및 기업 초청 투자유치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DGFEZ는 국내의 투자 자본이 수도권에 집중되고 있는 상황에서 수도권 VC를 대상으로 경제자유구역의 투자 기회를 안내하고 지역에 기 투자한 기업과 매칭을 통해 VC들의 투자 관심을 대구·경북 지역으로 끌어오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국내 액셀러레이팅 선도 기업인 와이앤아처㈜와 협력, 수도권에서 활동 중인 VC 5개사, 투자자금 운용 중인 국내 대기업, 그리고 협회 관계자 등이 참석한다.
김병삼 청장은 "글로벌 경기 침체로 해외 자본 유치가 어려운 상황에서 DGFEZ는 경제자유구역에 입주한 기업들이 수도권 VC와 접점을 만들고 자금 유치를 할 수 있는 기회를 창출했으면 한다"면서 "앞으로 지속적인 네트워킹 행사를 통해 우수한 VC를 발굴하고, 수도권에 집중돼 있는 국내 투자자금을 대구경북으로 유치하여 지역 기업이 더욱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강조했다.
DGFEZ는 수성알파시티와 포항융합산업지구의 투자환경 및 지역의 투자 강점을 집중 안내할 계획이다.
또 지난 6월 DGFEZ가 발표한 '신(新 )중장기 발전전략' 내 2023~2026년까지 약 1600억원 규모의 VC 자금 투자유치 계획의 일환으로 추진, 수도권 VC 및 관련 기업과 네트워킹을 구축할 수 있었고, IT·바이오 분야의 유치 활성화를 위한 투자 전문가들의 의견도 확인할 수 있었다.
특히 DGFEZ는 이번 행사로 구축한 네트워킹을 활용, 오는 9월 개최 예정인 '수성알파시티 위크'와 연계해 국내외 VC를 초청하고 경제자유구역에 기 투자한 기업과 '기업설명회(IR) 매칭 데이' 개최를 통해 실질적인 성과를 창출해 낼 수 있는 후속 조치도 준비 중이다.
gimju@fnnews.com 김장욱 기자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최현욱, 장난감 자랑하다 전라노출…사진 빛삭
- 남편상 사강, 4년만 안방 복귀…고현정 동생
- "눈 떴는데 침대에 피가 흥건"..토니안, 정신과 증상 8가지 나타났다 고백 [헬스톡]
- "치마 야하다고"…엄지인, 얼마나 짧기에 MC 짤렸나
- 강혜경 "명태균 '허경영이 500억 하늘궁 물려준다'며 친분 과시"
- "김병만 전처, 사망보험 20개 들어…수익자도 본인과 입양딸" 뒤늦게 확인
- 영주서 50대 경찰관 야산서 숨진채 발견…경찰 수사 착수
- "조카 소설, 타락의 극치" 한강의 목사 삼촌, 공개 편지
- "엄마하고 삼촌이랑 같이 침대에서 잤어" 위장이혼 요구한 아내, 알고보니...
- "딸이 너무 예뻐서 의심"…아내 불륜 확신한 남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