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24시] 오영주 중기부 장관, 당진전통시장 찾아 수해 피해 상인 위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오영주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이 지난 21일 당진전통시장을 찾아 수해 복구 상황을 점검하고 상인들의 목소리를 청취했다.
22일 당진시에 따르면 이번 방문은 지난 18일 시간당 80mm의 집중호우로 인근 당진천 수위가 상승하며 170여 개 점포가 침수 피해를 본 당진전통시장을 방문해 수해 복구 상황을 점검하고 상인들을 위로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현대제철, 당진 관내 집중호우 피해 복구 팔 걷고 나서
'폐장난감의 화려한 변신' 당진발전본부 ‘정크아트’ 전시회
(시사저널=김태완 충청본부 기자)
오영주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이 지난 21일 당진전통시장을 찾아 수해 복구 상황을 점검하고 상인들의 목소리를 청취했다.
22일 당진시에 따르면 이번 방문은 지난 18일 시간당 80mm의 집중호우로 인근 당진천 수위가 상승하며 170여 개 점포가 침수 피해를 본 당진전통시장을 방문해 수해 복구 상황을 점검하고 상인들을 위로하기 위해 마련됐다. 오 장관은 수해 피해 점포를 찾아 복구 과정에서 겪은 어려움을 듣고 현재 영업 상황을 파악했다.
오 장관은 "시장 정상화를 위해 노력하신 상인분들께 위로와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무엇보다도 많은 분들이 시장을 찾아오셔서 시장이 활성화되는 것이 중요하다"며 "중기부에서 상인분들이 하루빨리 생업 현장으로 복귀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오성환 당진시장은 "당진천 주변 저지대의 침수 문제를 근본적으로 해결하기 위해 도시침수예방사업을 313억원을 들여 올해 하반기에 설계를 시작해 2028년에 준공 목표로 사업 추진 중에 있다"며 "하루 빨리 전통시장이 정상화될 수 있도록 행정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현대제철, 당진 관내 집중호우 피해 복구 팔 걷고 나서
-임직원 50여 명, 당진전통시장 일원에서 복구 활동
현대제철 당진제철소가 당진전통시장 일원에서 수해복구 활동 지원에 나섰다. 22일 현대제철에 따르면 수해복구에는 50여 명의 당진제철소 임직원 봉사단이 나서 시장 내 상가와 점포에서 청소와 집기류 세척을 실시했다.
현대제철 관계자는 "오전 집중호우로 인해 당진 곳곳에 피해가 발생해 당진 대표 기업으로 이번 복구 지원 활동에 나서는것은 당연한 도리"라며 "피해를 입은 시민들의 빠른 일상 복귀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한편, 현대제철 당진제철소는 당진전통시장을 중심으로 수해복구에 손길이 필요한 곳을 방문하고, 필요시 물품 지원 등 다양한 지원방안을 검토할 방침이다.
◇'폐장난감의 화려한 변신' 당진발전본부 '정크아트' 전시회
-어린이 대상 '바다에게 편지쓰기' 이벤트도 열린다
한국동서발전㈜ 당진발전본부는 여름방학을 맞아 오는 9월20일까지 에너지캠퍼스 로비에서 정크아트(Junk Art) 전시를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정크아트'는 일상생활에서 발생한 폐품을 활용해 제작한 예술작품으로 이번 전시에서는 폐장난감을 멸종위기 해양생물로 형상화한 작품을 만나볼 수 있다. 정크아트 작품을 통해 플라스틱 쓰레기로 고통받는 해양생물에 대한 환경문제를 부각하는 것이 기획 의도다.
어린이를 대상으로 '바다에게 편지쓰기' 이벤트도 열린다. 어린이들이 바다에 고마운 마음을 담아 편지를 쓰면 세척해 재사용할 수 있는 다회용 빨대가 기념품으로 주어진다.
당진발전본부 관계자는 "휴가철 해수욕장을 찾은 방문객들이 플라스틱 쓰레기 환경문제에 대해 되새기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당진발전본부는 에너지캠퍼스에서 다양한 탄소중립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에너지캠퍼스는 가상현실(VR)과 4D영상을 통해 에너지전환 트렌드를 학습할 수 있는 당진발전본부의 홍보관으로 사전 예약 후 무료 이용이 가능하다.
Copyright © 시사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 인터뷰] ‘쯔양 협박’ 의혹 구제역 “내 월수익 1억, 몇천만원에 연연할 이유 없다” - 시
- 이준석 “조국 딸과 왜 결혼했냐 따지는 어르신 많아” - 시사저널
- 출산휴가 갈까봐…女 구직자에 불법 임신 테스트한 中회사들 - 시사저널
- “조금씩 준다는 게”…50대女 성폭행하려 ‘수면제 42정’ 먹인 70대 - 시사저널
- 죄짓고 해외로 도피한 회장님들…안 잡나 못 잡나 - 시사저널
- 의대생 부모들 “자녀 ‘천룡인’ 만들고 싶지 않아…의대증원 멈춰달라” - 시사저널
- 여성 시신 5구 차량에 싣고 다닌 잔혹한 연쇄살인범들 [정락인의 사건 속으로] - 시사저널
- 여자 동창 때려 ‘식물인간’ 만든 20대 남성…“반성하며 살겠다” - 시사저널
- ‘혈전 떠돌이’와 ‘골든타임’이 생명 좌우한다 - 시사저널
- ‘이건 다이어트 식품이니까’…오히려 살 찌울 수 있는 식품 3가지 - 시사저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