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기, AMD에 데이터센터용 고성능 반도체 기판 공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삼성전기가 미국 반도체 기업 AMD에 고부가 반도체 기판인 플립칩 볼그리드어레이(FC-BGA·사진)를 공급한다고 22일 밝혔다.
삼성전기는 이로써 AMD에 인공지능(AI) 가속기 등에 들어가는 기판에 이어 데이터센터용 기판까지 공급 품목을 확대하게 됐다.
삼성전기는 이번 성과로 모바일, PC용에 이어 서버 및 AI용 기판 공급까지 확대하게 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삼성전기가 미국 반도체 기업 AMD에 고부가 반도체 기판인 플립칩 볼그리드어레이(FC-BGA·사진)를 공급한다고 22일 밝혔다. 삼성전기는 이로써 AMD에 인공지능(AI) 가속기 등에 들어가는 기판에 이어 데이터센터용 기판까지 공급 품목을 확대하게 됐다.
FC-BGA는 AI 열풍으로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고성능 반도체 기판이다. 삼성전기가 공급을 시작한 하이퍼스케일 데이터센터용 기판은 일반 컴퓨터 기판에 비해 10배 더 크고 기판 사이에 층도 3배 더 많이 필요해 개발 난도가 더 높다. 하이퍼스케일 데이터센터는 최소 10만대 이상 서버를 두고 있는 대형 데이터센터다. 혁신적인 제조 공정을 통해 휨 문제를 해결해 높은 수율을 확보했다고 삼성전기는 설명했다.
삼성전기는 이번 성과로 모바일, PC용에 이어 서버 및 AI용 기판 공급까지 확대하게 됐다. FC- BGA는 삼성전기가 2021년부터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키워온 사업이다. 앞서 이를 위해 1조9000억원을 투자했고, 그 중 베트남 공장에 약 1조1000억원을 들여 AMD 전용 생산라인을 구축했다. 삼성전기는 AMD와 사업 협력을 통해 하나의 기판에 여러 반도체 칩을 통합하는 고난도 기술을 구현해냈다.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국서 고생해 번 돈인데…" MZ 외국인 근로자들 '돌변'
- 믿었던 선생님의 배신…문제 팔아 2억5000만원 벌었다
- "남는 게 있나"…다이소, 또 3만원짜리 '3000원'에 내놨다
- 바이든 믿고 공장 지었는데…"트럼프 당선되면 어쩌나" 초비상
- "입병 난 줄 알았는데…혀 절반 잘라야 한다고요?" [건강!톡]
- 황정음 사로잡은 농구스타는 김종규…"조심스럽게 만남" [종합]
- 정우성 "끊임없는 정치적 공격"…유엔난민기구 대사 사임
- '국민 시어머니' 지천명 앞둔 라이즈 앤톤 엄마 미모에 '깜짝'
- [속보] '아침 이슬' 김민기 별세…향년 73세
- "BTS, 위안부 옷 입고 독도 노래"…日 우익 세력 조롱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