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중저가 단말기 '갤럭시 퀀텀5' 3분기 출시 예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SK텔레콤은 통신사 전용 단말기 '갤럭시 퀀텀5'를 올해 3분기에 선보인다.
퀀텀 시리즈 전작인 '퀀텀4'이 출시된 지 1년 반만이다.
22일 업계에 따르면 SK텔레콤은 올해 3분기 이내에 중저가 단말기 갤럭시 퀀텀5를 출시한다.
갤럭시 퀀텀 시리즈는 삼성전자가 SK텔레콤을 통해 출시하는 전용 단말 시리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서효빈 기자] SK텔레콤은 통신사 전용 단말기 '갤럭시 퀀텀5'를 올해 3분기에 선보인다. 퀀텀 시리즈 전작인 '퀀텀4'이 출시된 지 1년 반만이다.
22일 업계에 따르면 SK텔레콤은 올해 3분기 이내에 중저가 단말기 갤럭시 퀀텀5를 출시한다. 갤럭시 퀀텀 시리즈는 삼성전자가 SK텔레콤을 통해 출시하는 전용 단말 시리즈다.
퀀텀 시리즈 신작은 2023년 3월 '갤럭시 퀀텀4'를 선보인 지 약 1년 반 만이다. SK텔레콤 관계자는 "3Q 내에는 출시될 예정"이라며 "정확한 날짜는 제조사와 협의가 되어야 하는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퀀텀5은 갤럭시 A55 5G 모델을 기반으로 한다. 갤럭시 A55 5G는 6.6인치 수퍼AMOLED 인피니티-O 디스플레이를 탑재하며 삼성 엑시노스 1480 프로세서로 구동한다. 해외에서는 올해 3월에 이미 출시됐으며, 50만원 안팎의 출고가를 기록하고 있다.
최근 이통사들은 통신사용 중저가 전용 단말기를 잇달아 내놓고 있다. 지난 4월 30만원대 '모토로라 엣지 40네오'를 선보였다. LG유플러스 역시 지난 4월 30만원대 '갤럭시 버디3'를 출시했다. SK텔레콤은 6월에 이미 30만원대 전용폰 '갤럭시 와이드7'를 공개했다.
통신사 전용폰 확대는 가계통신비 인하를 위해 중저가 단말기 출시를 독려한 정부 정책과 부합한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올해 초 '2024년 주요정책 추진계획'을 통해 중저가 단말기 출시를 유도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서효빈 기자(x40805@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무거운 생수 훔쳐 간 것도 황당한데, 범인 보니…'충격'
- 안 예쁜 구석이 없네…고윤정, 핑크빛 드레스 자태 '압도적인 미모' [엔터포커싱]
- "두달치 예약 꽉 찼다"…역대급 뷰에 인기 폭발한 '이 호텔'
- 이 얼굴이 34살이라고? 박보영, '뽀블리'의 시간은 거꾸로 간다 [엔터포커싱]
- 농구천재에서 살인자로…처형 살해하고 암매장한 정상헌 [그해의 날들]
- "주말 대형마트 휴업 폐지"…힘 받지 못하는 법개정안
- '융프로디테'의 귀환…윤아, 역대급 노출에도 얼굴 밖에 안 보이는 이유? '너무 예뻐서' [엔터포
- 이준석 "검찰 충돌·의료계 사직, 단 한 사람 때문…임기단축 개헌 가자"
- 굳은 표정에 묵묵부답...카카오 김범수 의장 영장 심사 출석(종합)
- '시세 차익 20억 기대감' 원펜타스…"선당후곰?" [현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