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평군-한강에셋자산, ‘스마트산단 지붕형 태양광 프로젝트 MOU’ 체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라남도 함평군이 22일 한강에셋자산운용사와 '함평군 스마트산단 지붕형 태양광 프로젝트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군수실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이상익 함평군수를 비롯한 손진 한강에셋자산운용사㈜ 대표, 군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김상진 기자] 전라남도 함평군이 22일 한강에셋자산운용사와 ‘함평군 스마트산단 지붕형 태양광 프로젝트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군수실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이상익 함평군수를 비롯한 손진 한강에셋자산운용사㈜ 대표, 군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지역 산업단지 입주기업 공장 지붕에 태양광 발전장치를 적용하는 사업으로, 정부의 2050년 탄소중립 신재생에너지 정책에 부응하고 지역 산업단지 입주 기업의 부가 수익 창출을 위해 마련됐다.
한강에셋자산운용사는 약 480억 원을 투자해 입주기업 공장 지붕에 30MW 수준의 태양광발전소 설치 운영한다.
군은 이번 프로젝트를 계기로 지역 기업의 친환경적이고 지속가능한 에너지 생산 방식을 확립해 지역경제 활성화와 재생에너지 산업의 성장을 도모할 것으로 예상된다.
손진 대표는 협약식에서 “이번 태양광 사업의 적극적인 투자실현으로 지역경제에 시너지 효과와 30여 명의 일자리 창출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이상익 함평군수는 “지붕형 태양광 프로젝트 사업은 유휴공간인 지붕임대를 통한 부가수익 창출 및 친환경 경쟁력 강화를 동시에 이룰 수 있는 사업이다”라며 “저탄소 녹색성장을 위한 적극적인 친환경 발전시스템 적용과 투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함평=김상진 기자(sjkim9867@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무거운 생수 훔쳐 간 것도 황당한데, 범인 보니…'충격'
- 안 예쁜 구석이 없네…고윤정, 핑크빛 드레스 자태 '압도적인 미모' [엔터포커싱]
- "두달치 예약 꽉 찼다"…역대급 뷰에 인기 폭발한 '이 호텔'
- 이 얼굴이 34살이라고? 박보영, '뽀블리'의 시간은 거꾸로 간다 [엔터포커싱]
- 농구천재에서 살인자로…처형 살해하고 암매장한 정상헌 [그해의 날들]
- "주말 대형마트 휴업 폐지"…힘 받지 못하는 법개정안
- '융프로디테'의 귀환…윤아, 역대급 노출에도 얼굴 밖에 안 보이는 이유? '너무 예뻐서' [엔터포
- 이준석 "검찰 충돌·의료계 사직, 단 한 사람 때문…임기단축 개헌 가자"
- 굳은 표정에 묵묵부답...카카오 김범수 의장 영장 심사 출석(종합)
- '시세 차익 20억 기대감' 원펜타스…"선당후곰?" [현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