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바바닷컴 '한국관' 론칭...중기 해외진출 플랫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글로벌 B2B 커머스 플랫폼인 알리바바닷컴이 한국 마케팅을 강화한다.
앤드류 정 알리바바닷컴 부대표는 "알리바바닷컴은 글로벌 선도 B2B 온라인 플랫폼으로서 향후 5000개의 한국 중소기업이 온라인 B2B 무역 시장에 진출하도록 돕는 것을 목표로 한다"며 "알리바바닷컴을 포함한 알리바바그룹의 다양한 전자상거래 플랫폼이 각자의 독특한 비즈니스 장점을 발휘해 한국 중소기업과 브랜드의 발전을 도울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국내 중소사업자와 글로벌 바이어 연결
글로벌 B2B 커머스 플랫폼인 알리바바닷컴이 한국 마케팅을 강화한다.
알리바바닷컴은 22일 서울 더 플라자 호텔에서 기자 간담회를 열어 국내 기업을 위한 전용 B2B 웹사이트인 ‘한국 파빌리온’을 다음 달 8일 공식 론칭한다고 밝혔다. 알리바바닷컴은 이 웹사이트를 통해 향후 5000개 이상의 국내 중소기업이 글로벌 B2B 시장에 진출하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한국 파빌리온’에서는 국내 중소기업들이 화장품, 자동차 부품 등을 업로드하면 외국 바이어들이 이를 보고 구입하는 방식이다. 알리바바닷컴은 “국내 중소기업의 해외 진출 진입 장벽을 크게 낮출 것으로 예상된다. 이로써 자원 부족으로 인해 국내 시장에서만 경쟁하거나 전통적인 오프라인 B2B 방식에 의존하던 중소기업도 쉽게 전 세계 바이어들에게 상품을 선보일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날 알리바바닷컴이 공개한 자료에 따르면 알리바바닷컴에서는 190개국 이상의 4800만 명 이상의 글로벌 바이어가 활성화돼 있다. 하루평균 50만 건 이상 플랫폼 내에 문의하고 5900개 이상의 제품 판매 카테고리를 갖고 있다고 한다. 북아메리카 26.7%(미국 21.7%), 유럽 17.8% 등의 순이다.
앤드류 정 알리바바닷컴 부대표는 “알리바바닷컴은 글로벌 선도 B2B 온라인 플랫폼으로서 향후 5000개의 한국 중소기업이 온라인 B2B 무역 시장에 진출하도록 돕는 것을 목표로 한다”며 “알리바바닷컴을 포함한 알리바바그룹의 다양한 전자상거래 플랫폼이 각자의 독특한 비즈니스 장점을 발휘해 한국 중소기업과 브랜드의 발전을 도울 계획”이라고 말했다.
국내 기업인 커넥트웨이브 그룹의 플레이오토가 ‘한글-영어 동시 번역 API’를 제공한다. 플레이오토 이현철 사업 대표는 “이번 알리바바닷컴과의 협업이 글로벌 B2B 시장에서 국내 셀러들의 판로를 확대함으로써 경쟁력 강화에 도움을 주길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알리바바닷컴은 1999년 설립된 온라인 B2B 커머스 플랫폼이다. 알리바바닷컴은 알리바바 인터내셔널 산하 사업부이다. 소비자에게 잘 알려진 알리익스프레스는 온라인 B2C 플랫폼이다.
Copyright © 국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