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스토리, AI 기술로 제작한 드라마 ‘전격S작전’ 예고편 공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종합 콘텐츠 스튜디오 에이스토리가 제작할 예정인 드라마 '전격S작전'(가제)의 AI 버전 예고편을 자사 공식 유튜브 채널에 22일 공개했다.
에이스토리는 이번 '전격S작전'(가제)을 시작으로, 제작 준비 중인 작품과 기획 중인 작품들의 예고편도 AI 콘텐츠 버전으로 제작해 공개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 = 서병기 선임기자]종합 콘텐츠 스튜디오 에이스토리가 제작할 예정인 드라마 ‘전격S작전’(가제)의 AI 버전 예고편을 자사 공식 유튜브 채널에 22일 공개했다.
영상의 모든 등장인물과 배경은 생성형 AI 기술을 활용해 제작됐다. 즉, 모든 출연진은 가상인물이라는 것이다.
약 2분 30초 분량의 예고편은 드라마 ‘전격S작전’(가제)의 도입부 일부에 해당하는 스토리다. 예고편은 생성형 AI로 제작한 이미지로 배경뿐만 아니라 등장인물도 전부 AI 기술로 제작된 것이다. 4K 카메라로 촬영한 듯 정교하고 실제와 흡사한 AI 영상은 시청자에게 놀라운 즐거움을 선사하는 한편 콘텐츠 제작툴로서 생성형 AI가 가진 무궁무진한 가능성을 보여준다.
에이스토리는 이번 ‘전격S작전’(가제)을 시작으로, 제작 준비 중인 작품과 기획 중인 작품들의 예고편도 AI 콘텐츠 버전으로 제작해 공개할 예정이다.
에이스토리 관계자는 "이번에 선보이는 ‘전격S작전’의 AI 예고편은 약 한 달 전 발표한 ‘모자왕’의 AI 예고편보다 많은 면에서 업그레이드됐다. 두 영상을 비교해 보면 ‘전격S작전’ 속 캐릭터의 움직임이 훨씬 자연스럽고 연속되는 장면에서도 배경 그래픽이 일관성을 유지한다는 사실을 알 수 있다. 한 달이라는 짧은 기간 동안 AI 기술이 엄청난 발전을 이루었음을 시사한다”라며, "앞으로도 AI 기술의 발전을 체감할 수 있도록 가장 업데이트된 AI 콘텐츠를 선보여 시청자들에게 놀라운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에이스토리는 자사 유튜브 채널 내에 AI 관을 신설하고 기획 중인 드라마 '모자왕' 예고편 및 자사가 보유한 드라마 IP를 이용한 AI 콘텐츠를 매주 공개하고 있다.
wp@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혼 소송’ 황정음, 농구스타와 열애 "최근 호감 생겨…알아가는 단계"
- “코리안드림? 가족 부양은 옛말” 국내 외국인근로자 번 돈 ‘나 혼자 쓴다’
- “당시 45㎏, 女학생도 2명 있었다” 유명 男가수 ‘인신매매 납치피해’ 고백
- "진짜 험한 꼴 당했다"…홍진경, 유럽 비즈니스석 '인종차별' 분노
- 韓 공연문화 산실 학전·민주화의 상징 가수 김민기 별세
- 정우성, 유엔난민기구 친선대사 사임…"정치적 공격에 곤혹"
- 가수 경서, “팬층 어렸는데, ‘골때녀’ 하면서 어머니, 아버지 세대 많아져”
- 카라큘라, 이번엔 JTBC기자 이름 거론하며 3000만원 갈취 의혹
- “이러다 부산 큰일난다” 섬뜩한 경고…‘우르르’ 떠난다
- 최화정 “결혼 반대했던 前남친 엄마, 가장 고맙다”…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