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포인트, LG전자 사내벤처서 분사한 5개 팀에 시드투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번 사내벤처 프로그램을 통해 블루포인트파트너스는 LG전자와 공동으로 투자에 참여했다.
투자를 유치한 5개 팀(△파운드오브제 △마스킷 △큐컴버스 △엑스업 △신선고)은 LG전자 구성원이 제시한 110여개 아이디어 가운데 최종 선정된 팀이다.
이인성 블루포인트파트너스 창업혁신팀장은 "사내 벤처가 빠르게 시장에 안착하고 성장하려면 모기업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한 특화 액셀러레이팅이 필요하다"며 "블루포인트의 육성 노하우를 통해 이들을 빠르게 성장시키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이정후 기자 = 국내 대표 엑셀러레이터(AC) 블루포인트파트너스는 LG전자(066570) 사내벤처 프로그램 '스튜디오 341을 통해 발굴한 5개 팀에 시드투자를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사내벤처 프로그램을 통해 블루포인트파트너스는 LG전자와 공동으로 투자에 참여했다. 투자 금액은 팀별로 다르며 비공개다.
투자를 유치한 5개 팀(△파운드오브제 △마스킷 △큐컴버스 △엑스업 △신선고)은 LG전자 구성원이 제시한 110여개 아이디어 가운데 최종 선정된 팀이다. 6개월간 블루포인트파트너스의 액셀러레이팅(창업육성) 과정을 거쳐 스핀오프에 성공했다.
파운드오브제는 플라스틱 재활용 소재의 기업 간 거래(B2B) 플랫폼 '소재모아'를 운영한다. 화학회사 네트워크 및 시장 가격 정보가 부족한 재료 사업자와 불안정한 원료 수급이 고민인 화학회사를 연결한다.
마스킷은 줄 서지 않는 공연·예술 모바일 발권 서비스 '큐리스'를 운영하는 팀이다. 모바일 발권을 통해 관객 경험을 개선하고 마케팅 효율화를 진행한다.
큐컴버스는 음식 배달 시장에서 외면받는 '포장' 서비스를 전문으로 하는 'EAT다'를 서비스한다.
엑스업은 로봇을 통해 골프장 잔디 관리를 효율화한다. 연간 1조 원에 달하는 골프장 잔디 관리 비용 중 70%가 인건비라는 점에 착안해 공간지능 기술과 로봇을 활용한다.
신선고는 신선 식품 배송에 특화한 개별 냉장 시스템 'T박스'를 솔루션으로 개발한다. 정온 유지가 어려운 탑차 중심의 콜드체인 시스템을 개선해 신규 배송 시장을 창출할 계획이다.
이인성 블루포인트파트너스 창업혁신팀장은 "사내 벤처가 빠르게 시장에 안착하고 성장하려면 모기업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한 특화 액셀러레이팅이 필요하다"며 "블루포인트의 육성 노하우를 통해 이들을 빠르게 성장시키겠다"고 말했다.
leejh@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전처, 김병만 명의로 사망보험 20개 가입…수익자도 그녀와 양녀 딸" 충격
- "한달 120 줄게, 밥 먹고 즐기자"…딸뻘 편의점 알바생에 조건만남 제안
- 미사포 쓰고 두 딸과 함께, 명동성당 강단 선 김태희…"항상 행복? 결코"
- 김소은, '우결 부부'였던 故 송재림 추모 "가슴이 너무 아파"
- 괌 원정출산 산모, 20시간 방치 홀로 사망…알선업체 "개인 질병, 우린 책임 없다"
- 미사포 쓰고 두 딸과 함께, 명동성당 강단 선 김태희…"항상 행복? 결코"
- "'누나 내년 35세 노산, 난 놀 때'…두 살 연하 예비신랑, 유세 떨어 파혼"
- 14만 유튜버 "군인들 밥값 대신 결제" 말하자…사장님이 내린 결정 '흐뭇'
- 박나래 "만취해 상의탈의…이시언이 이단옆차기 날려 막아"
- 최현욱, SNS '전라 노출' 사진 게시 사고…'빛삭'에도 구설